국내외 유명 건강식품 90여 종 선보여

KGC인삼공사의&nbsp;‘정몰 을지로본점’.<br>
KGC인삼공사의 ‘정몰 을지로본점’.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홍삼ㆍ녹용ㆍ버섯 제품뿐만 아니라, 타사 건강식품까지 구매할 수 있는 ‘정몰’을 서울 을지로에 열었다.

‘정몰 을지로본점’은 정관장 제품만 판매하는 기존 매장 콘셉트에서 벗어나, 타사 제품 90여 종을 입점시킨 건강식품 중심의 드러그스토어다. 드러그스토어는 의사의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나 화장품, 건강식품 등을 판매하는 잡화점으로, 국내에서는 주로 건강식품과 미용용품을 판매하는 형태로 자리잡았다.

‘정몰 을지로본점’에서는 ‘홍삼정에브리타임’, ‘홍삼톤’, ‘활기력’, ‘아이패스’ 등 정관장 대표 홍삼제품과 함께 ‘고려은단’, ‘셀렉스’, ‘CJ바이오코어’, ‘아하핏’, ‘콤비타’ 등 국내외 22개 업체의 건강식품을 선보인다. 또,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이 추천하는 인기상품과 ‘에브리타임밸런스’, ‘찐생홍삼구미’ 등 온라인에서 단독 판매 중인 제품도 갖췄다.

정관장은 2022년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 중 상위권을 차지한 홍삼,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ㆍ무기질, 오메가3, 단백질 소재 외에도 눈건강, 피부건강, 관절건강, 간건강 등 떠오르는 기능성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대표 제품은 △셀렉스 단백질 7종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올인원 △액상비타민C 아스코립 등 비타민 13종 △CJ바이오코어 데일리유산균 △마스터바이옴 지노마스터 등 유산균 65종 △뉴트리원 루테인지아잔틴164 등 눈건강 7종 △콴첼 콘드로이친+ 등 관절건강 4종 등이 있다.  

‘정몰 을지로본점’은 건강식품 특화 드러그스토어 콘셉트에 맞춰 ‘헬스푸드’ 섹션과 ‘정몰 추천’ 섹션으로 꾸몄다. 비타민ㆍ유산균ㆍ밀크씨슬 등 각종 영양제와 함께 프로틴바ㆍ건조과일칩ㆍ발사믹식초 등 헬스푸드를 전면으로 내세운 점이 특징이며, 매장은 ‘글로벌 건강식품 솔루션 브랜드’를 지향하는 ‘JUNG KWAN JANG’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춰 깔끔하고 모던한 화이트톤에 빨간 직선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줬다.

정관장은 ‘정몰 을지로본점’을 시작으로 연내 건강식품 특화 드러그스토어를 10여 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고객들이 홍삼 외 다양한 소재의 건강식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입점 상품군도 폭넓게 확대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최근 온ㆍ오프라인 유통채널의 경계가 사라지고, 고객의 건강 니즈가 세분화되는 추세에 맞춰 건강식품 중심의 드러그스토어를 오픈했다”며, “정관장의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과 헬스케어 노하우를 신규 매장에 적용,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