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가공ㆍ포장ㆍ분석ㆍ물류ㆍ환경ㆍ자동화ㆍ디지털 장비 및 솔루션 전시

 독일 ALPMA사가 Anuga FoodTec 2022에서 선보인 식품가공기계
 독일 ALPMA사가 Anuga FoodTec 2022에서 선보인 식품가공기계

쾰른 국제 식품가공기계 전시회 ‘Anuga FoodTec 2024’가 오는 3월 19일부터 22일까지 독일 쾰른전시장에서 개최된다.

Koelnmesse가 주최하고, DLG(Deutsche Landwirtschafts-Gesellschaft 독일농업협회)가 지원하는 식품 및 음료 산업 분야 글로벌 박람회인 ‘Anuga FoodTec 2024’는 축구장 20개에 해당하는 14만㎡ 면적에서 식품 가공ㆍ포장, 식품안전 및 식품 분석, 식품공장 내부 물류ㆍ환경 및 에너지ㆍ자동화와 디지털화 분야 장비ㆍ솔루션을 전시한다.

참가업체는 1600개 이상이며, 독일 외 참가기업 비율이 60%를 넘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책임’이라는 주제에 초점을 맞춰 DLG가 조직한 ‘Science Slam(과학 경연)’, ‘Open Expert Stage(열린 전문가 무대)’, ‘Deep Dive(심층토론)’, ‘Content Pro Contra(콘텐츠 장단점 비교)’ 같은 창의적이고 새로운 이벤트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참가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전문지식과 정보 교류, 국제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식품 공급망의 ‘책임’이라는 주제로 원자재의 글로벌 조달ㆍ생산ㆍ포장 및 물류ㆍ에너지, 물 관리에 이르기까지 지속가능성을 중심으로 논의하고, 대체 단백질ㆍ식량안보ㆍ식품안전 및 기후변화ㆍ식품 손실 감소ㆍ내부 물류부터 공장 자동화ㆍ로봇 공학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논의를 할 계획이다. 

Anuga FoodTec 2022에서 개최된 지속가능 포장 써밋.
Anuga FoodTec 2022에서 개최된 지속가능 포장 써밋.

또, ‘미래에는 어떤 기술과 방식으로 어떤 식품이 생산될 것인가?’를 주제로 압출 기술 분야 최신 개발, 지속가능성 접근 방식, 성장 시장, 대체 육류 및 식물성 음료, 빅 데이터, 사이버 보안, 예측 유지 관리, 개방형 혁신 접근 방식 등을 논의한다.

여성 리더십 이벤트에서는 여성들이 업무상 직면한 어려움을 이야기하고, 귀중한 조언을 공유할 기회를 마련한다, 

2024 International FoodTec Award에서는 식품기술 부문에서 혁신과 지속가능성, 효율성을 보인 기업에 기술상을 수여한다. 

Careers Day에서는 각 분야 우수한 인재와 채용기업이 만날 기회가 마련된다. 

Koelnmesse는 식품 및 음료 가공 분야 무역 박람회 전문기업으로 쾰른에서 열리는 행사 외에도 인도, 이탈리아, 콜롬비아 등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 다양한 콘텐츠로 식품 기술 무역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