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이 글로벌 푸드&amp;헬스테크 기업으로 진화하기 위해 글로벌 진출에 본격 나선다. 사진은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를 참관 중인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왼쪽에서 두번째). 사진=아워홈<br>
아워홈이 글로벌 푸드&헬스테크 기업으로 진화하기 위해 글로벌 진출에 본격 나선다. 사진은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를 참관 중인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왼쪽에서 두번째). 사진=아워홈

아워홈은 올해 다양한 현지의 글로벌 및 로컬 회사를 고객으로 확보하고, 해외 거점을 바탕으로 한국ㆍ제3국과 글로벌 소싱ㆍ무역을 확대해 글로벌 사업 매출을 지난해보다 30% 신장시킬 계획이다.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글로벌 푸드&헬스테크 기업으로 진화하기 위해 글로벌 진출에 본격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아워홈은 MCP(Meal-Care Platform/단체급식), TFS(Total Food Solution/식자재 유통), GP(Gourmet Platform/외식), HMR(Home Meal Replacement/식품) 등 4대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글로벌 고객의 삶에 건강과 즐거움을 더하는 전략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 나선다.

아워홈의 글로벌 사업은 그동안 미국, 중국, 베트남, 폴란드 4개국에 걸쳐 주로 관계사 중심의 단체급식 위주로 진행됐으나, 앞으로는 다양한 현지의 글로벌 및 로컬 회사를 고객으로 확보하고, 현지 고객ㆍ유통에 K-푸드와 K-식자재를 공급할 계획이다. 

또, 해외 거점을 바탕으로 한국 및 제3국과 글로벌 소싱ㆍ무역을 확대해 글로벌 회사로 탈바꿈한다는 계획이다.

아워홈은 지난해 말 중국 주재 독일 자동차 부품회사 콘티넨탈과 사내식당 위탁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아워홈이 중국 시장에서 처음으로 기록한 글로벌 기업 식음 운영 실적이다. 

베트남에서는 지난해 9월 FPT EDUCATION(FPT교육)과 학생식당 식음서비스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FPT교육이 운영하는 베트남 전역의 10개 사립학교에서 일 식수 2만식 규모의 학생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베트남 최대 정보통신기업인 FPT SOFTWARE와는 대형 연수원 내 식음시설 건립을 추진 중이다. 아워홈은 올해 베트남에서 공격적인 수주활동을 통해 현재 운영 점포의 2배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아워홈은 지난해 폴란드에서 현지 업체와 협업해 김치 생산을 시작했다. 2021년 설립한 아워홈 폴란드 법인에서 구축한 인프라를 활용, 현지 제조업체를 통해 김치를 생산, 유럽과아시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아워홈은 올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국제 식품박람회(Paris SIAL 2024)에 부스를 마련, 4대 비즈니스 모델과 함께 미래형 식품서비스 모델인 캘리스랩과 K-푸드, K-식자재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이같은 글로벌 전략을 바탕으로 아워홈은 올해 글로벌 사업 매출을 지난해보다 30% 신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아워홈 김기용 글로벌사업부장은 “지난해부터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해 공격적인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일부 지역에서 뚜렷한 성과를 내고 있다”며, “당사 중장기 전략에 발맞춰 올해는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고삐를 쥘 계획이며, ‘글로벌 K-푸드 전령사’로서 역할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