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ㆍ제품ㆍ시장 분석 자료 기반 비즈니스 의사결정 지원

글로벌 시장 트렌드 리서치 기업 민텔(Mintel)은 기업을 위한 마케팅 인텔리전스 AI 도구인 ‘민텔 리프(Mintel Leap)’를 론칭했다.

민텔은 “리프는 생성형 AI 도구로, 소비자와 제품, 카테고리에 대한 빠른 검색과 추천을 제공하며, 혁신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려는 기업의 효율성을 증진하는 도구로 활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리프는 민텔의 광범위하고 전문적인 소비자 분석 데이터를 신속하게 탐색, ‘식품 서비스 업계의 현재 공급망 과제와 잠재적 솔루션은 무엇인가요?’ 등 브랜드의 일상적인 질문에 간결한 답변을 제공한다. 

민텔은 “사용이 간편해 신입사원부터 임원 레벨까지 누구나 새로운 카테고리와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 트렌드 리서치 외에 더 부가가치가 높은 다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고 밝혔다.

맷 넬슨(Matt Nelson) 민텔 CEO는 “리프는 마켓 인텔리전스 업계의 AI 게임 체인저로, 고객이 데이터 기반의 전략적 인사이트를 5배 더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최첨단 생성 AI를 활용하면 수십억 개 데이터 포인트와 수년간 축적된 민텔 애널리스트의 전문지식을 단 몇 초 만에 검색하고 요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중적으로 활용되는 생성 AI 검색은 신뢰도가 떨어지는 인터넷상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지만, 리프는 민텔이 다년간 축적해 온 신뢰할 수 있는 자료를 기반으로 검색하기 때문에 기업이 의사결정을 위해 믿고 참고할 수 있는 도구로 활용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백종현 민텔 한국지사장은 “국내 기업들을 위주로 시연을 진행하고 있는데, 반응이 좋다”며, “리프는 사용을 원하는 고객사에만 폐쇄적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여러 국내 기업이 시연해 볼 수 있도록 올해 관련 세미나와 시연 미팅 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