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징진 시노팜그룹 회장 포함 방문단, 대상이노파크 건강연구소 방문

(왼쪽 여섯 번째부터)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 최성수 대상홀딩스 대표이사, 류징진 시노팜그룹 회장 등이 대상이노파크 방문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상웰라이프<br>
(왼쪽 여섯 번째부터)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 최성수 대상홀딩스 대표이사, 류징진 시노팜그룹 회장 등이 대상이노파크 방문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가 중국 시노팜그룹의 자회사 시노팜인터내셔널과 세계 특수의료용도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을 위한 합작법인 설립에 속도를 낸다. 

21일 류징진 시노팜그룹 회장과 저우송 시노팜인터내셔널 회장을 포함한 시노팜그룹 방문단은 서울 마곡동 대상이노파크 내 건강연구소를 방문했다. 시노팜그룹은 중국 최대 제약기업이자, 중국국유자산관리감독위원회의 관리를 받는 유일한 국영 의료기업이다. 

류징진 회장을 필두로 한 방문단은 대상그룹이 보유한 연구 인프라를 둘러본 후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 최성수 대상홀딩스 대표이사 등과 만나 지난해 말 양해각서 체결 이후 진척된 협력 결과를 점검했다. 또, 합작법인 설립 가속화를 위한 현안을 확인하고, 방향성을 논의했다.

양사는 지난해 12월 합작법인 설립과 글로벌 인프라를 갖춘 특수의료용도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생산 공장 건설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양해각서 체결 이후 대상웰라이프는 시노팜인터내셔널의 자회사인 시노팜헬스케어를 통해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 티몰과 징동닷컴의 판권을 확보하고, 수출 사업 전개를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등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초석을 다져왔다. 

합작법인이 설립되면 대상웰라이프는 균형영양식 브랜드 ‘뉴케어’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합작법인의 제품 연구개발과 마케팅을 맡고, 시노팜인터내셔널은 중국 내 폭넓게 보유한 병원, 약국 등의 유통망을 활용, 공격적인 제품 판매에 나선다.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는 “합작회사 설립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시노팜인터내셔널과 협업 시너지를 극대화해 중국 건강식품 시장을 빠르게 선점해 나가는 한편, 글로벌 케어푸드 시장으로 영토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