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SPC삼립 ‘로우쏭 버거’ 4종, 세븐일레븐 ‘약과라떼ㆍ단호박라떼’, 하림 ‘직화 무뼈 닭발’ 2종. 사진=각 사<br>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SPC삼립 ‘로우쏭 버거’ 4종, 세븐일레븐 ‘약과라떼ㆍ단호박라떼’, 하림 ‘직화 무뼈 닭발’ 2종. 사진=각 사

SPC삼립 ‘로우쏭 버거’ 4종
SPC삼립이 싱가포르 수제 육포 브랜드 ‘비첸향(Bee Cheng Hiang)’과 협업, ‘로우쏭 버거’ 4종을 출시했다.
로우쏭은 소, 돼지고기, 생선 등을 수분감 없이 말려내고 향신료를 섞어 잘게 찢어 만든 것으로, 짭쪼름하면서 감칠맛이 난다. 
‘로우쏭 버거’는 비첸향에서 생산하는 돼지고기로 만든 로우쏭을 활용했으며, 브리오슈번 위에 로우쏭을 넣고 연유를 더한 ‘로우쏭 연유슬라이더’, 중화소스와 양파를 넣어 만든 샐러드에 로우쏭을 올린 ‘중화양파 로우쏭버거’, 버터를 넣은 에그 스크램블에 로우쏭을 더한 ‘로우쏭 에그 버거’, 콘&에그스크램블 샐러드에 돼지고기 패티와 로우쏭을 넣고 매콤한 소스를 더한 ‘스파이시 콘에그 로우쏭 버거’ 4종으로 선보인다.

하림 ‘직화 무뼈 닭발’ 2종
하림이 ‘직화 무뼈 닭발’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100% 국내산 닭발을 먹기 편하도록 뼈를 발라낸 뒤 매콤한 소스로 양념했으며, 직화로 구워 불맛을 더했다.
‘직화 무뼈 닭발’은 깊고 진한 숯불향이 특징이며, ‘직화 무뼈 국물 닭발’은 매콤하면서 달달한 국물 소스가 함께 들어있다. 

세븐일레븐 ‘약과라떼ㆍ단호박라떼’
세븐일레븐이 디저트 소재 가공우유 2종을 출시했다.
‘세븐셀렉트 약과라떼’는 국내산 1등급 원유에 약과시럽을 넣어 전통적인 달달한 약과 맛을 구현했으며, ‘세븐셀렉트 단호박라떼’ 역시 국내산 1등급 원유에 단호박농축액을 넣어 달콤한 호박맛을 느낄 수 있다.
패키지는 각각 빨강색과 주황색의 강렬한 배경에 약과, 단호박 등 원물과 원유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그려넣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