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나눌수록 맛있는 2023개의 행복’ 행사에서 청정원봉사단이 나눔박스 제작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나눔박스에는 청정원 호밍스의 국탕류 제품 11종을 비롯해 멸치볶음 및 장조림 등 밑반찬, 간식류까지 18종이 담겼다. 사진=대상<br>
‘청정원 나눌수록 맛있는 2023개의 행복’ 행사에서 청정원봉사단이 나눔박스 제작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나눔박스에는 청정원 호밍스의 국탕류 제품 11종을 비롯해 멸치볶음 및 장조림 등 밑반찬, 간식류까지 18종이 담겼다. 사진=대상

대상은 15일 서울 성동구 소재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에서 ‘청정원 나눌수록 맛있는 2023개의 행복’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청정원 나눌수록 맛있는 행복’은 취약계층의 식생활 개선과 영양 증진을 지원하기 위한 대상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매년 대상의 다양한 식료품을 담은 나눔박스를 해당 연도 숫자만큼 제작,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한다.

이번 행사에는 대상 임직원과 주부로 구성된 청정원봉사단 등 70여 명이 나눔박스 제작에 함께 했다. 나눔박스는 간편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한 청정원 호밍스 국탕류 제품 11종을 비롯해 멸치볶음 및 장조림 등 밑반찬, 간식류까지 18종으로 구성했으며, 서울시잇다푸드뱅크·마켓을 통해 독거노인에게 전달된다.

특히, 올해는 일반 시민들의 참여까지 더해 기존 2023세트에 869세트를 추가로 제작, 3억원 상당의 나눔을 전한다.

대상 김경숙 ESG경영실장은 “이번 나눔 행사가 우리 주변 이웃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및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