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노바렉스 오송공장 방문, 5개사와 간담회

김유미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은 15일 노바렉스 오송공장에서 건강기능식품 위탁생산 전문 제조업체 5개사(노바렉스, 서흥, 알피바이오, 코스맥스바이오, 콜마비앤에이치)와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식약처

김유미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은 15일 건강기능식품 제조를 위탁받아 생산하는 주식회사 노바렉스 오송공장(충북 청주 소재)을 방문, 제조 현장을 점검하고, 건강기능식품 위탁생산 전문 제조업체 5개사(노바렉스, 서흥, 알피바이오, 코스맥스바이오, 콜마비앤에이치)와 간담회를 가졌다.

김유미 차장은 제조 현장과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위탁 제조해 수출하는 제품 현황을 살펴봤다. 이어 업계 관계자들과 간담회에서 위탁생산 관련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수출 활성화를 위한 정부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김 차장은 “매년 성장하던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성장폭이 둔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수출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것은 필수적”이라며, “특히 위탁생산을 전문적으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제조업체에서 글로벌 기업의 제품을 생산, 해외시장을 공략하는 것은 좋은 성장동력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식약처는 오늘 논의된 내용을 검토, 건강기능식품 정책 방향에 반영할 계획이며, 향후 업계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건강기능식품 수출 증대를 위한 규제 지원방안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식약처는 국민이 안심하고 건강기능식품을 소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건강기능식품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제조ㆍ판매업체 등을 대상으로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