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는 올 들어 11월 말까지 상품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채소류가 총 4000만 개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사진=컬리<br>
컬리는 올 들어 11월 말까지 상품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채소류가 총 4000만 개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사진=컬리

올해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채소류로 조사됐다.

컬리는 올 들어 11월 말까지 상품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채소류가 총 4000만 개로 1위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같은 판매량은 매일 1초에 1.38개씩 팔린 셈으로, 올해 채소값이 급등한 상황에서도 못난이 채소 제각각 론칭, 파트너사와 긴밀한 협력 등을 통해 연중 합리적인 가격에 안정적으로 채소를 공급하기 위한 노력이 빛을 발한 것으로 분석됐다. 

판매량 2위는 가정간편식(HMR)으로, ‘사미헌 갈비탕’은 90만개 넘게 팔리며 지난해에 이어 가정간편식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 ‘두 마리 99치킨’, ‘99핫도그’ 등 판매가 9900원의 컬리 99시리즈도 11월 말 기준 총 56만 개가 판매되며 인기를 끌었다. 

판매량 3위 반찬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율이 11%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외식 물가 부담으로 집밥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반찬류 성장이 두드러진 것으로 풀이된다. ‘연안식당 부추 꼬막 비빔장’, ‘부침명장 한입아삭 김치전’, ‘델리치오 와규 함박 스테이크’ 등이 골고루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단일 상품 판매량 톱10에는 KF365, 컬리스 등 컬리 자체 브랜드(PB) 상품 7개가 올랐다. 올해 가장 많이 팔린 단일 제품은 ‘연세우유 x 마켓컬리 전용목장우유’로, 400만 개가 판매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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