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공장 설립, 신규 사업 투자 등 활용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700억원 규모의 외부 투자를 유치했다.

CJ푸드빌은 지난 8월 아르게스 프라이빗에쿼티(이하 아르게스PE)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이후 3개월여 만에 투자금 납입이 완료되며 딜 클로징(Deal Closing)을 맞이했다고 14일 밝혔다. 

CJ푸드빌은 아르게스PE를 대상으로 129만주의 신주를 발행하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700억원의 자금을 조달했다. 투자 유치가 마무리되며 아르게스PE는 CJ푸드빌의 2대 주주로 지분 12.3%를 보유하게 된다.

CJ푸드빌은 이번 투자 유치 과정에서 지분가치를 5000억원으로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CJ푸드빌은 이번에 유치한 투자금을 뚜레쥬르 북미 사업 강화 등 글로벌 시장에서 미래 성장동력으로 투입할 계획이다. 

CJ푸드빌은 2025년까지 미국 조지아주 홀카운티 게인스빌에 9만㎡ 규모, 연간 1억개 이상 생산능력을 갖춘 뚜레쥬르 미국 신공장 설립할 계획이며, 2030년까지 북미 지역에서만 1000개 이상 매장을 운영한다는 목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해외사업 확대를 통한 영업 활성화로 현금이익 창출을 극대화하며 재무건전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투자 유치로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붙여 뚜레쥬르가 세계적인 베이커리 브랜드로 성장하는데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