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진출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도 체결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파리바게뜨 인도네시아 파쿠원점, 인도네시아 선플라자점, 싱가포르 차이나타운점, 말레이시아 1우타마점. 사진=SPC<br>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파리바게뜨 인도네시아 파쿠원점, 인도네시아 선플라자점, 싱가포르 차이나타운점, 말레이시아 1우타마점. 사진=SPC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한 달 새 동남아에 7개 매장을 연달아 열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달 8일부터 이달 12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 2개점, 싱가포르에 3개점,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와 메단에 2개점을 열었다.

이는 파리바게뜨가 2012년 동남아 시장에 진출한 이래 한 달간 가장 많은 매장을 연 것으로, 동남아 시장에 비즈니스 모델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았음을 의미하며, 파리바게뜨가 글로벌 시장에서 펼치고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이 최근 동남아 국가들의 빠른 경제 성장 및 소비 트렌드와 잘 맞아떨어졌다는 분석이다. 

파리바게뜨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에서 현지 기업과 조인트벤처를 설립한 진출 전략도 동남아에서 확장을 가속화할 수 있던 요인으로 꼽았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8월 버자야 푸드 그룹, 미들 트레이드와 필리핀 진출을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고, 말레이시아에 조호르바루 공장을 준공하는 등 동남아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에 문을 연 7개 매장은 말레이시아 TRX몰, 싱가포르 힐리온 몰, 인도네시아 파쿠원 몰 등 모두 쇼핑몰에 자리잡았으며, 몰링 문화를 반영, 주문 후 제조하는 ‘오더 메이드’ 메뉴와 식사 대용으로 따뜻하게 데워서 제공하는 ‘핫밀’ 제품을 강화했다. 몰링 문화는 쇼핑몰 안에서 쇼핑과 식사, 여가 등을 즐기는 동남아 시장 트렌드로, 파리바게뜨는 이에 맞춰 핵심 상권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동남아 시장에서 파리바게뜨가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로 자리잡으며, 확장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가별 문화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진출 전략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미국, 캐나다, 프랑스, 영국, 중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캄보디아 등 10개국에 520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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