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농심 ‘신라면 더 레드 큰사발’, 롯데웰푸드 ‘찰떡아이스 소금크림’, SPC삼립 ‘아톰 캐릭터 빵’. 사진=각 사<br>
(왼쪽부터) 농심 ‘신라면 더 레드 큰사발’, 롯데웰푸드 ‘찰떡아이스 소금크림’, SPC삼립 ‘아톰 캐릭터 빵’. 사진=각 사

농심 ‘신라면 더 레드 큰사발’
농심이 지난 8월 선보인 ‘신라면 더 레드’의 맛을 그대로 컵라면에 담은 ‘신라면 더 레드 큰사발’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매운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인 스코빌 지수가 봉지면과 동일하게 7500 SHU이며, 신라면 더 레드 특유의 깊고 진한 매운맛을 살렸다.
청양고추, 후추, 마늘, 양파 등으로 구성된 후첨양념분말을 더했으며 표고버섯과 청경채, 지단 등 건더기도 풍성하게 담았다.

롯데웰푸드 ‘찰떡아이스 소금크림’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크림빵 명소 ‘푸하하크림빵’과 협업, ‘찰떡아이스 소금크림’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푸하하크림빵’은 특허받은 크림 소금을 사용, 크림빵의 느끼함은 덜하면서 진한 풍미가 좋아 연남동과 익선동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곳이다. 
‘푸하하크림빵’의 ‘소금 크림빵’ 콘셉트를 적용한 ‘찰떡아이스 소금크림’은 겉면을 갈색으로 만들어 잘 구워진 빵을 연상시키며, 하얀색 소금 크림 믹스로 속을 채웠다. 

SPC삼립 ‘아톰 캐릭터 빵’
SPC삼립이 추억의 애니메이션 ‘우주소년 아톰(ASRTO BOY)’ 캐릭터를 활용한 빵을 출시한다.
‘아톰 캐릭터 빵’은 60주년을 맞은 애니메이션 ‘우주소년 아톰’의 스토리를 담았으며, 제품 속에는 아톰 스티커 40종과 레트로한 감성의 일러스트레이터 ‘나무13’과 협업한 퍼즐형 스티커 12종 중 하나의 스티커가 동봉돼 있다.
신제품은 딸기 크림을 넣은 핑크색 마블링이 돋보이는 ‘우주비행 딸기마블케익’, 초코 브라우니에 바닐라 크림을 넣은 ‘10만 마력 초코우피파이’, 라즈베리 크림이 들어간 ‘로켓펀치 라즈베리팡’, 커피향이 담긴 모카 빵에 모카크림을 넣은 ‘빔캐논 모카롤케익’이다.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동원F&amp;B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2종, 서울우유 ‘밀꾸즈’, hy ‘차이797 차이우동’, 오리온 ‘마켓오 치즈톡 달콤치즈맛’, 사조대림 ‘통영 굴그랑땡ㆍ통영 굴교자’. 사진=각 사<br>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동원F&B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2종, 서울우유 ‘밀꾸즈’, hy ‘차이797 차이우동’, 오리온 ‘마켓오 치즈톡 달콤치즈맛’, 사조대림 ‘통영 굴그랑땡ㆍ통영 굴교자’. 사진=각 사

동원F&B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2종 
동원F&B가 제로 칼로리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애플맛, 샤인머스캣맛으로, 각각 사과의 상큼함과 샤인머스캣의 달콤함은 물론 홍차의 은은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서울우유 ‘밀꾸즈’ 
서울우유협동조합이 ‘밀꾸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서울우유 전용 목장에서 엄선한 우유를 30% 함유한, 부드럽고 진한 파우치 타입의 밀크쉐이크 아이스크림이다.
한손에 쉽게 쥘 수 있는 그립감과 파우치 캡 포장으로 제품 이용의 편리성을 높였으며, 패키지에는 서울우유 고유의 물방울 디자인을 새롭게 해석하는 한편, 전면에 있는 슈퍼 카우 캐릭터를 활용, 보는 재미를 더했다.

hy ‘중화우동ㆍ사골 떡만둣국’ 
hy가 국물 밀키트 2종을 출시했다.
‘차이797 차이우동’은 hy와 중식당 ‘차이797’이 함께 개발한 제품으로 새우와 오징어, 각종 야채를 특제 중화우동소스와 함께 끓여냈다. 동봉된 계란을 풀면 부드럽고 담백한 국물을 즐길 수 있다.
‘잇츠온 사골 떡만둣국’은 떡과 고기만두, 멸치 육수를 더한 사골 육수로 구성돼 있다.

오리온 ‘마켓오 치즈톡 달콤치즈맛’ 
오리온이 ‘마켓오 치즈톡 달콤치즈맛’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감자 등으로 만든 얇고 길쭉한 스틱 모양에 체다치즈를 크림과 짭짤한 가루 형태로 두 번 더했다. 스틱 전체에 치즈를 고르게 분사해 동일한 맛을 느끼도록 하면서 특유의 톡톡 끊어 먹는 식감으로 와인, 하이볼 등과 함께 가볍게 즐기기에 좋다. 

사조대림 ‘통영 굴그랑땡ㆍ통영 굴교자’
사조대림이 통영시와 협력해 통영산 굴을 사용한 ‘통영 굴그랑땡’과 ‘통영 굴교자’를 출시한다.
‘통영 굴그랑땡’은 개당 30g의 두툼한 완자형 동그랑땡으로 양파, 당근, 부추 등 다양한 야채와 해산물의 향이 잘 어우러진다.
‘통영 굴교자’는 해표 굴소스로 맛을 냈으며, 통영산 굴을 사용한 만두소를 채웠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