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가지컴퍼니’ 브랜드 컨설팅 통해 ‘국영웅’ 론칭

CJ프레시웨이가 브랜드 컨설팅을 제공해 두가지컴퍼니가 론칭한 국 요리 전문 브랜드 ‘국영웅’ 메뉴. 사진=CJ프레시웨이<br>
CJ프레시웨이가 브랜드 컨설팅을 제공해 두가지컴퍼니가 론칭한 국 요리 전문 브랜드 ‘국영웅’ 메뉴.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포화된 외식시장에서 생존전략으로 신규 브랜드 론칭을 택하는 사업자가 많아졌다는 점에 주목, ‘브랜드 컨설팅’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두가지떡볶이’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는 ‘두가지컴퍼니’에 브랜드 컨설팅을 지원, 국 전문 브랜드 ‘국영웅’을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의 ‘브랜드 컨설팅’은 브랜드 론칭을 위한 콘셉트 기획, 메뉴 개발 등을 포함한 원스톱 컨설팅으로 셰프, 디자이너 등 외식 솔루션 전문인력이 사업 시작 단계에서부터 참여한다.

CJ프레시웨이의 ‘브랜드 컨설팅’을 통해 ‘두가지컴퍼니’가 론칭한 ‘국영웅’은 소고기뭇국, 미역국, 콩나물 해장국 등 국 요리를 메인 메뉴로 판매한다. 국 요리는 레시피가 간단하고, 재료가 간소하다는 장점이 있어 효율적인 가맹점 운영이 가능하다.

CJ프레시웨이는 ‘국영웅’ 론칭을 위해 브랜드 및 메뉴 기획과 전용 상품 개발을 진행했다. 8가지 모든 메뉴의 레시피를 만들고, ‘국영웅’ 전용 국 베이스도 제조, 공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영웅’이 가맹사업을 빠르게 추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국영웅’은 ‘두가지컴퍼니’ 주안 본점에서 배달 서비스를 시범 운영 중이다.

CJ프레시웨이와 ‘두가지컴퍼니’의 협업은 이번이 두 번째로,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두가지컴퍼니’의 볶음밥 및 우동 전문점 ‘밥앤동’의 브랜드 컨설팅을 지원한 바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외식 솔루션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축적, 전문성을 강화하고 고객사 확보에 더욱 힘쓴다는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빠르게 변하는 외식시장에서 고객이 사업을 지속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것이 외식 솔루션의 출발점”이라며, “상품ㆍ물류ㆍR&D 인프라를 적극 활용, 사업구조를 더욱 고도화하고 고객 성공 경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