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ㆍ화덕피자 등 다양한 메뉴, 미니콘서트 개최 등 이색 시도
대사관ㆍ기업ㆍ단체 등 대관 행사 20여 회…연말 행사 대관 문의 늘어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을 대관한 기업의 임직원이 치킨 등 다양한 메뉴를 접하고 있다. 사진=BBQ&nbsp;&nbsp;<br>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을 대관한 기업의 임직원이 치킨 등 다양한 메뉴를 접하고 있다. 사진=BBQ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운영하는 복합외식문화공간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이 오픈 1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최근 대관 요청도 증가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은 기존 치킨 매장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이색 시도로, 고객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6일 서울 석촌호수 인근 송리단길에 문을 열었다.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은 치킨 외 브런치, 베이커리, 화덕피자 등 190여 종의 메뉴를 도입한 크로스오버 매장이다. 특히, 브로드웨이 극장을 연상케하는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한 인테리어로 MZ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를 공략했다. 

BBQ는 외식공간을 넘어 음악, 영상 등 문화 콘텐츠 결합을 통한 고객 경험 확장도 시도했다. 지난 1월 음악전문채널 ‘딩고 프리스타일’과 협업해 헤이즈, 저스디스, 스컬, 쿤타 등 아티스트들과 ‘새해만나 BBQ 미니콘서트’를 개최했다.

색다른 경험으로 폭넓은 소비자층과 접점을 확대하겠다는 BBQ의 새로운 시도로, 1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주말 저녁시간대에는 대기번호를 받고 기다릴 만큼 송리단길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

또, 대사관, 기업과 단체, 외국 관광객 단체 등 대관을 통한 행사도 현재까지 20여 회 했으며, 연말 행사를 위한 대관 문의도 늘어나고 있다.

BBQ 관계자는 “BBQ 빌리지는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준비한 복합 외식문화공간으로, 앞으로도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 제공뿐 아니라 다양한 경험으로 눈과 귀도 즐거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지난 6월과 7월 울산과 부산에 각각 BBQ 빌리지 2호점과 3호점을 오픈했으며, 국내 주요 지역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수 있도록 BBQ 빌리지 타입의 매장 확대와 함께 글로벌 진출도 검토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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