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농심 ‘관절에쎈크릴’, 세븐일레븐 ‘우불식당 즉석우동’, 대상 ‘짱구는못말려’ 협업 에그카츠 2종. 사진=각 사<br>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농심 ‘관절에쎈크릴’, 세븐일레븐 ‘우불식당 즉석우동’, 대상 ‘짱구는못말려’ 협업 에그카츠 2종. 사진=각 사

농심 ‘관절에쎈크릴’ 
농심이 관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관절에쎈크릴’을 출시했다.
이 제품의 주요 원료인 히알루론산은 관절을 구성하는 성분의 하나로, 닳은 관절을 채워주는 역할을 하며, 아스타잔틴은 혈관 내 염증을 개선, 관절염을 완화해 준다. 또, 크릴오일은 관절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관절에쎈크릴’은 미국 발렌사(Valensa)에서 수입한 원재료를 사용하며, 주재료인 크릴오일 등 복합물(FlexPro MD)은 발렌사에서 글로벌 전략 지역에만 출시하는 핵심 소재다. 

대상 ‘짱구는못말려’ 협업 에그카츠 2종 
대상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이 키즈 전용 라인 ‘아이라이킷’을 통해 ‘짱구는못말려’ 캐릭터와 협업한 에그카츠 2종을 출시했다.
‘부리부리대마왕의 에그돈카츠’는 국내산 계란과 돈등심을 두 겹으로 쌓아 튀겨냈다. 6㎜의 도톰한 두께로 잘라 식감을 살리고, 육즙과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에그머니! 짱구의 에그카츠’는 계란 프라이를 통으로 튀긴 카츠로, 튀김옷과 계란 프라이의 고소함과 담백함이 조화를 이룬다.

세븐일레븐 ‘우불식당 즉석우동’ 
세븐일레븐이 배우 이장우가 운영하는 ‘우불식당’과 협업, ‘세븐셀렉트 우불식당 즉석우동’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실제 우불식당에서 판매하고 있는 즉석우동을 편의점 상품화한 것으로, 이장우가 직접 만든 우불식당 비법 다데기 소스를 그대로 사용, 칼칼한 즉석우동 맛을 느낄 수 있다.
일반 우동면이 아닌 중화면을 사용해 면의 식감을 높였으며, 가쓰오부시 대신 다데기, 쑥갓, 유부를 사용해 한국식 즉석우동의 맛과 비주얼을 구현했다. 패키지에는 우불식당의 간판 로고를 적용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