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가 베트남 하노이 부팜함에 오픈한 BBQ 부팜함점. 사진=BBQ<br>
BBQ가 베트남 하노이 부팜함에 오픈한 BBQ 부팜함점. 사진=BBQ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최근 베트남 수도 하노이 부팜함(Vũ Phạm Hàm)에 BBQ 부팜함점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부팜함점이 위치한 지역은 주요 레스토랑들이 모여 있는 거리로, 인구 밀도가 높고 유동인구가 많다. 부팜함점은 약 45평(149㎡) 면적에 2개 층 규모로, 64개 좌석을 갖추고 있다.

해당 매장에서는 동남아 한정 메뉴인 ‘UFO 치킨’을 선보인다. 이 메뉴는 시크릿양념∙텐더∙허니갈릭∙치즐링을 모두 먹을 수 있는 치킨 플래터로, 파티를 즐기고 화려함을 좋아하는 현지 니즈에 맞춰 드라이아이스를 가운데에 뒀다. 

BBQ 관계자는 “동남아 고객들의 특성과 니즈를 고려하면서도 BBQ만의 조리 방식과 맛, 퀄리티는 유지할 수 있는 메뉴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 최근에는 현지에 체인점을 내고 싶다는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BBQ는 올해 들어 필리핀 마닐라, 베트남 다낭 등에도 추가 매장을 오픈하는 등 동남아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미국에는 지난 10월 앨라배마주에 진출하며 전체 50개 주 중 절반이 넘는 26개주까지 확대했으며, 파나마와 코스타리카까지 중남미 시장도 확장하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를 본격화하고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