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상반기 중 가루쌀 활용 신제품 출시

농림축산식품부 정황근 장관(왼쪽)과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농림축산식품부 정황근 장관(왼쪽)과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농림축산식품부는 4일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와 국산 농산물 소비 촉진 및 농업과 외식산업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농식품부는 우수 농산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원활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스타벅스는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음료와 식품을 개발하고 농가에 커피박 퇴비를 기부하는 등 농업과 상생을 위해 협력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농가에는 농산물 대량 판매처 확보를 통한 소득 창출 기회가 부여되고, 스타벅스는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아 다채로운 신메뉴를 개발하는 등 농가와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특히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번 협약의 첫 결과물로 내년 상반기 중 가루쌀을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황근 농식품부 장관은 “국제적 기업이 대한민국 농업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협력을 약속하는 의미있는 자리”라며, “이번 협약으로 앞으로 더 많은 기업이 가루쌀 등 우수한 품질의 국산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