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3월 18~21일 바르셀로나 Gran Via 전시장서 개최
작년 3000여 부스 중 30%가 국외 업체…150여 개국서 10만 명 참관

식품저널 기획, 리멤버투어 참관 안내 예정

식품저널이 유럽의 유명 식품 박람회 중 하나인 Alimentaria(스페인 바르셀로나 식품 박람회) 조직위원회와 ‘Alimentaria 2024’ 공식 미디어 파트너로 MOU를 맺고, 박람회 현장을 취재, 보도할 예정이다. ‘Alimentaria 2024’는 내년 3월 18일부터 21일까지 바르셀로나 Gran Via 전시장에서 열린다.

지난해 열린 ‘Alimentaria 2022’ 3000여 부스 중 30%가 국외 식품업체였으며, 참관객은 10만여 명에 달했다. 이중 해외 참관객은 150개국, 23%를 차지할 만큼 세계적인 전시회지만, 한국에서 이 박람회는 명성에 비해 널리 알려지지 않아 국내 참가기업과 참관객도 많지 않았다.

식품저널이 ‘Alimentaria 2024’의 공식 미디어 파트너로서 취재ㆍ보도를 하게 됨에 따라, 국내 식품업계의 관심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또, 이 박람회에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부스 참가업체를 모집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식품저널은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공식 미디어 파트너로서 ‘Alimentaria 2024’ 참관을 기획, 식품 박람회 전문 여행사인 ‘리멤버투어’가 진행하는 박람회 참관단 모집을 안내할 계획이다.

Alimentaria 2024 개요

Alimentaria 2024는 무역 박람회인 인터칸(Intercarn)과 레스토라마(Restaurama), 호텔코(Hostelco) 등과 함께 열려 식품ㆍ외식ㆍ호텔 산업 전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국제 박람회로 2년마다 열린다.

박람회는 스낵, 비스킷, 커피, 제과, 제빵, 유기농식품, 파인푸드, 푸드테크 관련 트레이드 쇼를 중심으로 구성되고, 세계 여러 나라에서 출품한 식료품과 스페인 지역 특산품, 비건식품, 알레르기 없는 식품, 할랄식품 등을 선보인다. 또, 기능성 식품 등 성장 유망 품목 중심의 트레이드 쇼 ‘Alimentaria Trends’를 개최한다.

Restaurama & Hostelco는 유럽에서 가장 큰 규모의 호스피탈리티 산업 전시회로, 이번 전시회에는 550개 이상 기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바ㆍ카페ㆍ레스토랑ㆍ소매점ㆍ편의점ㆍ제과점ㆍ케이터링 등 식음료 서비스 산업에 필요한 모든 장비를 전시하고, 유명 셰프ㆍ제과제빵 기술자ㆍ바리스타 등이 참여하는 토론과 대화, 제품 시연 및 경연 등 다양한 활동이 펼쳐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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