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줄부터 시계 방향으로)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국물요리 2종과 너겟ㆍ캔햄, 남양유업 ‘테이크핏 당케어’, 해태제과 쿵야 레스토랑즈 콜라보 구운스낵 2종. 정관장 창업 124주년 기념 ‘홍삼정 헤리티지 에디션’. 사진=각 사<br>
(윗줄부터 시계 방향으로)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국물요리 2종과 너겟ㆍ캔햄, 남양유업 ‘테이크핏 당케어’, 해태제과 쿵야 레스토랑즈 콜라보 구운스낵 2종. 정관장 창업 124주년 기념 ‘홍삼정 헤리티지 에디션’. 사진=각 사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4종
CJ제일제당이 식물성 식품 브랜드 ‘플랜테이블’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플랜테이블 육개장과 미역국은 TVP(Textured Vegetable Protein)와 각종 야채 등 100% 식물성 재료만 사용, 국물맛이 기존 비비고 제품보다 깔끔하다. CJ제일제당은 “레토르트 살균 과정을 거치는 상온 제품 특성상 열에 강하면서 치밀한 조직감의 식물성 고기 제형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플랜테이블 캔햄은 TVP, 해바라기유 등 식물성 재료를 활용, 일반 제품보다 짠 맛은 덜고 식감과 풍미는 그대로 구현했다.
플랜테이블 너겟은 달걀 15.3개 분량의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TVP와 함께 양파, 마늘 등 다양한 야채를 넣어 기존 치킨 너겟과 유사한 맛을 냈다.

남양유업 ‘테이크핏 당케어’ 
남양유업이 근육 건강과 혈당 관리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테이크핏 당케어’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당 섭취에 민감한 시니어층도 안심하고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도록 ‘당 제로’ 콘셉트로 만들었다.
기존 ‘테이크핏 케어’와 동일하게 유산균발효유청단백질을 사용, 소화와 흡수가 용이하며,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귀리식이섬유를 더했다.
소화 속도를 고려해 동ㆍ식물성 균형단백질을 사용한 ‘테이크핏 당케어’는 찬물에도 잘 녹고 거품 발생이 적어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다.

해태제과 쿵야 레스토랑즈 콜라보 구운스낵 2종 
해태제과가 쿵야 레스토랑즈 캐릭터를 활용한 구운스낵 2종을 출시했다.
‘구운주먹밥’은 주먹밥 쿵야를 따온 듯한 공 모양 콘스낵에 짭쪼름한 김 시즈닝을 입히고, 김가루를 솔솔 뿌렸다.
양파 쿵야가 주인공으로 나선 ‘구운 양파’ 특별 에디션은 황토에서 길러 매운맛은 덜하고 단맛은 강한 전남 무안 양파만 100% 사용했다.

정관장 창업 124주년 기념 ‘홍삼정 헤리티지 에디션’
정관장이 창업 124주년을 맞아 우리나라 문화유산에 대한 존중의 의미를 담은 ‘홍삼정 헤리티지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당신을 위한 작은 박물관’을 콘셉트로, 황남대총금관ㆍ금동반가사유상ㆍ청자칠보무늬향로ㆍ백자달항아리ㆍ경천사십층석탑ㆍ외규장각의궤 등 역사적ㆍ문화적 가치를 지닌 국보급 문화유산 6종을 디자인한 패키지에 정관장 대표제품 ‘홍삼정(50g)’ 6병을 담아았다.
여기에 ‘사유 그리고 기록’ 다이어리를 함께 구성했다. 다이어리는 국보 제83호 금동미륵보살 반가사유상이 반가부좌를 튼 모습을 형상화한 다크그레이 표지에, 다양한 스타일의 내지를 제공한다.

쉐이크쉑 ‘버번 베이컨 버거’ 2종(왼쪽)과 할리스,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 사진=각 사<br>
쉐이크쉑 ‘버번 베이컨 버거’ 2종(왼쪽)과 할리스,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 사진=각 사

쉐이크쉑 ‘버번 베이컨 버거’ 2종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이 ‘버번 베이컨 버거’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브랜드 ‘메이커스 마크(Maker’s Mark)’와 협업해 개발한 제품으로, 메이커스 마크의 버번 위스키와 베이컨, 어니언을 오랫동안 끓여 알코올은 날리고 버번 특유의 우디하고 스모키한 풍미를 입힌 ‘베이컨 어니언 소스’를 사용했다.
‘버번 베이컨 버거’는 묵직한 풍미의 베이컨 어니언 소스와 화이트 체다 치즈를 녹인 비프 패티, 튀긴 어니언과 쉑소스가 어우러진 ‘버번 베이컨 쉑’, 수비드 조리 후 바삭하게 튀긴 치킨 패티에 화이트 체다 치즈와 베이컨 어니언 소스, 피클을 더한 ‘버번 베이컨 치킨’ 2종으로 선보이며, 전국 매장에서 12월 말까지 한정 판매된다.

할리스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 
할리스가 곰돌이 캐릭터 ‘할리베어’를 모티브로 한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를 출시한다.
‘Joyful Party Together’를 테마로 선보이는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는 딸기 퓨레와 치즈 무스, 화이트 초콜릿이 어우러져 있으며, 설원을 연상시키는 화이트 초콜릿 글레이즈에 눈을 맞고 새하얗게 변신한 할리베어와 지팡이, 선물상자 등의 홀리데이 토핑을 올렸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