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29일 평택 소재 미듬영농조합에서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 하는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9년 만에 소비자와 생산자가 만나 농정 현안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남인숙 회장을 비롯한 9개 소비자단체와 한국농축산연합회 이승호 회장, 한국종합농업단체협의회 이학구 상임대표를 비롯한 9개 농업인단체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생산자와 소비자의 상생을 위한 농산물 수급 관리, 농산물 소비 촉진 등 협력방안을 논의했으며, 농식품부는 예산 확대를 통한 농업 지원 의지를 언급하며, 농산물 가격 안정에 대한 정부 정책과 식량안보 강화를 위한 가루쌀 정책을 설명하고, 각 단체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정황근 장관은 “소비자 없는 생산은 없고, 생산자 없는 소비는 존재할 수 없듯 소비자와 생산자는 뗄 수 없는 동반자”라면서, “소비자는 생산구조에 대한 이해로, 생산자는 소비자 요구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서로 도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농산물 가격 안정을 위해 노력하는 생산자와 소비자를 격려하고, 농산물 수급 관련 모니터링 강화, 정확한 정보 제공 등 소비자단체의 적극적인 행동을 당부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