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99주년 기념 ‘99RUN’ 기부 캠페인 통해 기부금 마련

삼양그룹 본사에서 기부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삼양홀딩스 HRC 정지석 실장(오른쪽)과 승일희망재단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가수 션. 사진=삼양그룹<br>
삼양그룹 본사에서 기부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삼양홀딩스 HRC 정지석 실장(오른쪽)과 승일희망재단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가수 션. 사진=삼양그룹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20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비영리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에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한 기부금 4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삼양그룹이 창립 99주년을 맞아 진행한 ‘99RUN’ 기부 캠페인을 통해 삼양그룹과 일반인 참가자들이 함께 마련했다. 

99RUN은 달리기를 통해 기부에 참여하는 캠페인으로, 참가자들이 특정 장소에서 모여서 함께 뛰는 오프라인 행사가 아닌 버추얼런 형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 1000명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각자 9.9㎞를 달린 후 앱을 통해 참여를 인증하고, 삼양그룹은 참가자들이 지불한 참가비 전액과 그룹에서 마련한 1000만원을 합쳐 총 4000만원을 승일희망재단에 기부했다. 

꾸준한 달리기와 기부를 이어 가며 승일희망재단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가수 션이 캠페인에 직접 참여해 개인 SNS에 달리기 미션을 인증하는 게시물을 남기고 번개런도 제안,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삼양홀딩스 HRC 정지석 실장은 “이번 캠페인은 일반 참여자와 삼양그룹이 힘을 합쳐 기부금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