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셉트 개발부터 제품 구현, 유통ㆍ판매까지 협업

CJ제일제당이 이마트ㆍSSG닷컴ㆍG마켓 등 신세계 유통 3사와 함께 기획한 ‘폭신 왕만두(고기ㆍ김치)’, ‘스팸 토마토 디트로이트 피자’, ‘스팸 튀김’, ‘쭈곱새(밀키트)’. 사진=CJ제일제당<br>
CJ제일제당이 이마트ㆍSSG닷컴ㆍG마켓 등 신세계 유통 3사와 함께 기획한 ‘폭신 왕만두(고기ㆍ김치)’, ‘스팸 토마토 디트로이트 피자’, ‘스팸 튀김’, ‘쭈곱새(밀키트)’.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이마트ㆍSSG닷컴ㆍG마켓 등 신세계 유통 3사와 함께 기획한 ‘폭신 왕만두(고기ㆍ김치)’, ‘스팸 토마토 디트로이트 피자’, ‘스팸 튀김’, ‘쭈곱새(밀키트)’를 선보인다.

지난 6월 파트너십 체결 이후 CJ제일제당의 신제품을 신세계 유통 3사에 선론칭한 경우는 있었으나, 제품 콘셉트 개발 등 기획 단계부터 양사가 협업해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폭신 왕만두(고기ㆍ김치)’는 반죽을 발효해 겉은 부드럽고 폭신하면서 속은 쫄깃하다. 특히, 만두소에 들어가는 재료를 큼직하게 썰어 고유의 맛과 식감을 살렸으며, 찜기에 찔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정도 조리하면 된다. 

‘스팸 토마토 디트로이트 피자’는 CJ제일제당의 스팸과 고메 디트로이트 피자를 조합한 것으로, 저온 숙성과 고온 발효로 쫄깃한 사각 도우에 치즈와 스팸을 토핑했다.

‘스팸 튀김’은 SNS 등에서 인기있는 레시피에 CJ제일제당의 노하우를 적용한 제품으로, 튀김 옷에 쌀가루를 입혀 바삭함을 더했으며, 에어프라이어로 7분(10개 기준)간 조리하면 된다.

밀키트 제품인 ‘쭈곱새(쭈꾸미곱창새우전골)’는 사골육수에 해산물과 곱창을 넣고, 품질 유지를 위해 급속 냉동한 야채를 별도로 구성했다.

CJ제일제당은 공동 기획 제품 5종 외에도 플랜테이블 국물요리 2종(육개장ㆍ미역국), 플랜테이블 캔햄,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 등을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 선론칭하고, 2개월 간 먼저 판매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식품과 유통 분야에서 각각 최고 경쟁력을 보유한 두 기업이 공동 개발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통해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