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와 국가보훈부는 16일 서울지방보훈청에서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6.25 전쟁 유엔참전국인 에티오피아의 참전용사 유족을 지원, 호국과 보훈의 가치를 높이고 일상 속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이뤄졌다.

이디야커피는 “커피 발상지인 에티오피아와 깊은 연관이 있는 만큼 이번 협약에 적극 참여를 결정했다”며, “이디야커피 브랜드명은 암하라어(에티오피아 공용어)로 ‘대륙의 황제’를 뜻한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와 국가보훈부는 이번 MOU를 통해 600만 회원을 보유한 이디야멤버스 앱을 중심으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을 벌여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가족 대상 자립 지원 후원금을 조성하고, 전몰군경미망인회와 협력해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보훈문화 및 의식 확산을 위해 민관 협력체제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은 “대한민국 토종 커피 브랜드로서 대한민국을 위해 헌신하신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들에게 미약하게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는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