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농심 ‘빵부장 초코빵ㆍ소금빵’, 대상 ‘모두의 만두’, 롯데웰푸드 ‘느린마을막걸리 크림빵’ 2종. 사진=각 사<br>
(왼쪽부터) 농심 ‘빵부장 초코빵ㆍ소금빵’, 대상 ‘모두의 만두’, 롯데웰푸드 ‘느린마을막걸리 크림빵’ 2종. 사진=각 사

농심 ‘빵부장 소금빵ㆍ초코빵’ 
농심이 최근 젊은 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빵을 모티브로 개발한 베이커리 스낵 ‘빵부장’ 2종을 출시했다.
‘빵부장 소금빵’은 버터를 베이스로 한 빵에 소금을 뿌려, 고소한 풍미와 짭짤함이 조화를 이룬다. 특히, 프랑스산 고급 버터로 꼽히는 이즈니버터와 게랑드소금을 사용했다.
‘빵부장 초코빵’은 크루아상에 코코아파우더를 뿌려 진한 초코맛을 즐길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크루아상 모양으로 만들어 베이커리 스낵의 아이덴티티를 살렸으며, 작은 크기로 한입에 먹을 수 있다.

대상 ‘모두의 만두’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모두의 만두’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이름 그대로 어떤 요리에도 어울리는 맛을 낼 수 있도록 만두피와 만두소에 집중했다. 
만두피는 찹쌀가루를 넣어 부드러우면서 쫄깃하고, 만두소는 국산 돼지고기와 야채를 가득 채웠다. 구우면 바삭하고, 찌거나 삶으면 풍부한 육즙을 즐길 수 있으며, 국물 요리에 넣으면 촉촉함이 배가 된다. 한입 사이즈로 아이 간식용으로도 제격이다.

롯데웰푸드 ‘느린마을막걸리 크림빵’ 2종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양산빵 브랜드 ‘기린’(KIRIN)이 배상면주가 ‘느린마을막걸리’와 손잡고 크림빵 2종을 출시했다.
‘느린마을막걸리 단팥생크림빵’과 ‘느린마을막걸리 쌀슈크림빵’은 인공감미료 없이 빚은 느린마을막걸리 본연의 맛을 담은 막걸리크림과 단팥 앙금, 쌀 슈크림이 조화를 이룬다. 특히, ‘반갈샷’(빵을 반으로 갈라 찍은 사진) 트렌드에 맞춰 제품 속 크림을 가득 채웠다.
포장 디자인은 ‘느린마을’ 로고를 전면에 내세우고, 경기도 포천군에 위치한 느린마을 양조장 ‘산사원’의 전경을 담았다.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오뚜기 ‘옛날 잡채덮밥ㆍ고추참치마요덮밥’, 서울우유 ‘프로틴에너지’ 2종, 사조대림 ‘해표 통들깨 들기름’, 이디야커피 ‘토피넛 크룽지’. 사진=각 사<br>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오뚜기 ‘옛날 잡채덮밥ㆍ고추참치마요덮밥’, 서울우유 ‘프로틴에너지’ 2종, 사조대림 ‘해표 통들깨 들기름’, 이디야커피 ‘토피넛 크룽지’. 사진=각 사

오뚜기 ‘옛날 잡채덮밥ㆍ고추참치마요덮밥’ 
오뚜기가 ‘오뚜기 컵밥’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옛날 잡채덮밥’은 조리과정이 번거로운 잡채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오뚜기 옛날 잡채’의 노하우를 담은 제품으로 밥과 면발, 소스, 건더기가 조화를 이룬다.
‘고추참치마요덮밥’은 고추참치와 마요네스를 비벼 먹는 제품으로, 매콤달콤하면서 고소하다. 
 
서울우유 ‘프로틴에너지’ 2종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우유단백질 ‘프로틴에너지’ 2종(초코ㆍ커피)을 출시했다.
신제품 2종은 우유단백질 21g을 함유하고 있으며, 근육 합성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3종인 BCAA(Branched-Chain Amino Acid) 4300㎎과 타우린 500㎎, 아르기닌 1000㎎을 첨가했다.
또, 비타민 B군 7종을 담고,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과 칼로리 부담을 낮췄다.

사조대림 ‘해표 통들깨 들기름’ 
사조대림이 ‘해표 통들깨 들기름’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직접 볶은 100% 통들깨를 전통 방식을 이용해 착유했다. 깨끗한 들깨를 딱 한번 짜서 원물 특유의 고소하고 진한 풍미를 살렸으며, 100g당 오메가3(알파리놀렌산)를 54g 함유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토피넛 크룽지’ 
이디야커피가 ‘토피넛 크룽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프랑스 전통 빵 크루아상을 누룽지처럼 눌러 만든 ‘크룽지’에 초콜릿을 코팅한 후 토피넛과 아몬드를 토핑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