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순하군 안성탕면’(왼쪽)과 오뚜기 지역 특산물로 만든 원물발효식초 2종. 사진=각 사<br>
농심 ‘순하군 안성탕면’(왼쪽)과 오뚜기 지역 특산물로 만든 원물발효식초 2종. 사진=각 사

농심 ‘순하군 안성탕면’ 
농심이 ‘안성탕면’ 출시 40주년을 맞아 ‘순하군 안성탕면’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안성탕면의 맛을 이루는 구수한 된장과 소고기 육수에 닭육수로 감칠맛을 더했으며, 고춧가루를 사용하지 않아 맛이 순하다. 중량과 가격은 안성탕면과 동일하다. 

오뚜기 지역 특산물로 만든 원물발효식초 2종
오뚜기가 지역 대표 특산물로 만든 원물발효식초 2종을 출시했다.
‘막걸리식초’는 이천쌀을 활용해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과 향을 살렸다. 식초를 빚는 항아리인 초두루미에 막걸리를 넣고 부뚜막 위에 올려 놓으면 발효를 통해 식초가 되는 우리나라 전통 식초에 착안해 개발했으며, 아스파탐 등의 감미료 없이 100% 이천쌀을 두 번 발효해 만들었다. 산도는 자사 기존 식초류와 동일한 6.5%.
‘순사과식초’는 경북 청송군에서 재배한 사과만 착즙해 상큼한 풍미를 담았다. 산도는 5.0%로, 물이나 탄산수에 1:8~1:12 비율로 희석해 마시거나 올리브유, 꿀, 소금, 후추 등과 섞어 드레싱으로 활용해도 좋다. 

(왼쪽부터) 대상웰라이프 ‘고칼슘 영양갱 셀렉션’, 하림 ‘육즙고기교자’, 폴 바셋 가을음료 3종. 사진=각 사<br>
(왼쪽부터) 대상웰라이프 ‘고칼슘 영양갱 셀렉션’, 하림 ‘육즙고기교자’, 폴 바셋 가을음료 3종. 사진=각 사

대상웰라이프 ‘고칼슘 영양갱 셀렉션’ 
대상웰라이프가 ‘뉴케어 고칼슘 영양갱 셀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팥맛 ‘뉴케어 고칼슘 영양갱’과 새로운 맛인 고구마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고급스러운 패키지를 적용하고 종이 쇼핑백을 동봉해 기념일, 상견례, 기업 행사 등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1회 섭취량인 45g 기준 칼슘 100㎎, 식이섬유 3g을 함유하고 있으며, 국내산 한천만 사용해 쫄깃하면서 부드럽다.

하림 ‘더미식 만두’ 9종
하림이 육즙을 강조한 ‘더미식 만두’ 9종을 출시했다.
교자 4종 중 ‘육즙고기교자’는 생 돈육을 진한 육수와 함께 12시간 저온숙성해 육즙을 살렸다. 여기에 5가지 국내산 채소를 굵게 썰어 넣었다. ‘김치교자’는 석박지와 배추를 큼직하게 썰어 넣어 아삭한 식감과 매콤한 맛을 구현했다. 새우를 듬뿍 넣고 12시간 저온숙성한 ‘육즙새우교자’와 땡초로 알싸함을 더한 ‘땡초고기교자’도 선보인다.
손만두는 표고버섯 본연의 수분을 살려 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육즙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소고기표고손만두’, 묵은지와 석박지가 조화를 이루는 ‘묵은지손만두’, 부추와 새우가 어우러진 ‘부추새우손만두’ 3종으로 출시했다.
반달 모양으로 빚은 군만두는 찹쌀가루로 바삭한 식감을 더하고 국내산 생돈육과 생채소를 굵게 썰어 담은 ‘고기군만두’, 해산물의 풍미를 살린 ‘해물군만두’를 내놓는다.

폴 바셋 가을 티ㆍ라떼 3종 
폴 바셋이 가을 시즌 음료 3종을 출시한다.
‘루이보스 오트’는 클래식 등급의 루이보스티와 어메이징 오트로 만든 디카페인 음료다. ‘스윗 펌킨 라떼’는 상하농원 호박 농축액으로 만든 국내산 단호박 베이스로 진한 호박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라떼다. ‘애플 시나몬 티’는 청송사과의 새콤달콤함과 시나몬의 이색적인 향이 어우러져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