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단백질바’, 해태제과 ‘스내피 크리스프’, 뚜레쥬르 ‘캐치! 티니핑 케이크’ 2종. 사진=각 사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단백질바’
일동후디스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단백질바’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일동후디스가 개발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분말을 퍼핑한 ‘하이뮨 프로틴 볼’을 함유하고 있으며, 단백질 외에도 칼슘, 아연, 비타민D를 더했다.
또, 전통 영양간식인 약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 설계로 호두, 땅콩, 현미를 사용, 고소한 맛을 내고 사양벌꿀과 대추로 은은한 달콤함을 더했다. 여기에 시나몬 향으로 풍미를 끌어올렸다.

해태제과 ‘스내피 크리스프’ 
해태제과가 열풍으로 구워 만든 완두콩 스낵 ‘스내피 크리스프’를 출시한다.
1봉지당 완두콩 8깍지를 그대로 갈아 넣어 단백질에 식이섬유까지 챙겼다. 캐나다산 완두콩을 사용했으며, 사워크림 시즈닝으로 담백함에 고소함을 더한 데다, 완두콩깍지 모양 그대로 만들어 먹는 재미를 더했다.

뚜레쥬르 ‘캐치! 티니핑 케이크’ 2종 
뚜레쥬르가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활용, ‘새콤달콤 디저트 티니핑 캐치!’ 콘셉트의 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
‘퐁신퐁신 포실핑’은 딸기향 시트에 블루베리 가나슈와 라즈베리 크림을 샌드하고, 솜사탕 콘셉트의 포실핑 캐릭터로 만든 대형 초콜릿 장식을 올렸다. 핑크와 블루 파스텔톤을 머금은 플러피 솜사탕 모티브 케이크로, 베리와 가나슈가 만난 새콤달콤한 맛이 난다.
‘사르르 샤샤핑’은 무지개 아이스크림 마켓을 표현한 제품으로, 초코 시트와 가나슈 필링, 초코 크림을 샌드하고, 케이크 위에 아이스크림 콘과 샤샤핑 캐릭터 초콜릿 장식물로 입체감을 더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