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파리바게뜨 ‘발효버터 소금빵’, 풀무원 ‘식물성유산균 아르기닌&amp;비타B’, 일동후디스 ‘블랙맥스 아르기닌 파워’. 사진=각 사<br>
(왼쪽부터) 파리바게뜨 ‘발효버터 소금빵’, 풀무원 ‘식물성유산균 아르기닌&비타B’, 일동후디스 ‘블랙맥스 아르기닌 파워’. 사진=각 사

파리바게뜨 ‘발효버터 소금빵’ 
파리바게뜨가 ‘발효버터 소금빵’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발효버터를 넣은 반죽을 고온에서 구워내, 속은 촉촉하고 빵의 밑면은 바삭하며, 고소한 버터 풍미와 소금의 짭조름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풀무원녹즙 ‘식물성유산균 아르기닌&비타B’ 
풀무원녹즙이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기능성 표시 유산균 음료 ‘식물성유산균 아르기닌&비타B’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특허받은 김치 유래 식물성 유산균 L. plantrum PMO 08을 함유하고 있으며, 식물성 유산균 10억 CFU(제품 1g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에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한 신바이오틱스 포뮬러로 설계,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L-아르기닌’과 에너지 증진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2, B3, B6도 함유하고 있다. 1병(130㎖) 당 열랑은 60㎉.
 
일동후디스 ‘블랙맥스 아르기닌 파워’
일동후디스가 남성의 에너지 충전을 돕는 건강기능식품 ‘블랙맥스 아르기닌 파워’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진한 복분자 맛의 액상 타입으로, 아르기닌 6500㎎을 함유하고 있다. 아르기닌이 장에서 38% 소실되기 때문에 흡수를 고려, 초고함량으로 설계했으며, 흡수율 향상을 위해 오르니틴과 시트룰린을 배합했다. 이와 함께 에너지 생성을 촉진하는 카르니틴과 타우린도 더했다.

사조대림 ‘대림선 100% 우리쌀 어묵’ 시리즈(왼쪽)와 일화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스틱’. 사진=각 사<br>
사조대림 ‘대림선 100% 우리쌀 어묵’ 시리즈(왼쪽)와 일화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스틱’. 사진=각 사

사조대림 ‘대림선 100% 우리쌀 어묵’ 시리즈
사조대림이 100% 우리쌀을 사용한 ‘대림선 쌀어묵’ 4종을 출시했다.
사각형 어묵 5장을 담은 ‘100% 우리쌀 사각어묵’은 연육과 쌀가루가 만나 쫄깃하면서 탱글한 식감이 살아있다. 
‘100% 우리쌀 떡어묵볶이’는 떡처럼 쫀득한 쌀떡어묵을 더해 떡 없이도 떡볶이를 먹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100% 우리쌀 어묵면볶이’의 쌀어묵면은 길쭉한 형태 쌀어묵으로 쫀쫀하면서 탱글하다.
액상 가쓰오 소스 등 다양한 구성을 한 데 담은 ‘100% 우리쌀 모둠어묵탕’도 선보인다.

일화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스틱’
일화가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스틱’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홍삼을 발효한 스틱 형태 건강기능식품으로, 체내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사포닌 성분의 흡수율과 흡수속도를 높였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