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그레인보우’ 3종(왼쪽)과 대상웰라이프 ‘IBD’ 2종. 사진=각 사

대상 청정원 ‘그레인보우’ 3종 
대상 청정원이 건강도 즐겁게 관리하려는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한 냉동 볶음밥 ‘그레인보우(GRAINBOW)’ 3종을 출시한다.
‘그레인보우 닭가슴살’은 닭가슴살과 고구마를 넣어 담백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으며, 케일과 브로콜리, 연근 등 다양한 채소로 아삭한 식감을 더했다. ‘그레인보우 소고기’는 소고기와 감자, 스위트콘, 컬리플라워 등이 어우러져 있다. ‘그레인보우 단호박’은 단호박과 케일, 브로콜리 등 다양한 채소를 담아냈다.
열량은 245~255㎉ 수준이며, 당류 함량은 하루 섭취 권장량의 3% 수준이다.

대상웰라이프 ‘IBD’ 2종 
대상웰라이프가 소화ㆍ흡수가 어려운 장질환자를 위한 균형영양식 ‘IBD’ 2종을 출시했다.
‘IBD 플러스’는 액상형 장질환자용 단백가수분해 영양조제식품으로, 단백질의 100%를 가수분해유청단백(WPH)으로 채웠다. 8.5g의 단백질을 유당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지방 함량의 70%를 MCT 오일로 구성, 잦은 설사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만성 장질환자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 
‘IBD 아미노’는 3대 영양소와 26종의 비타민ㆍ미네랄을 배합한 맞춤형 성분 영양식(Elemental Diet)으로, 분말형 제품이다. 염증성 장질환자의 영양 공급을 위해 설계된 이 제품은 유당과 글루텐은 빼고, 크론병ㆍ궤양성 대장염 환자들에게 결핍되기 쉬운 철분, 칼슘, 비타민D, 지용성 비타민을 담았으며, 아미노산으로 단백질을 구성했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화애락 액티브미’(왼쪽)와 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고흥꽃향석류에이드’. 사진=각 사

KGC인삼공사 ‘정관장 화애락 액티브미’
KGC인삼공사가 중년 여성의 관절과 연골 건강을 위한 ‘정관장 화애락 액티브미’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8대 기능성을 보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관절 및 연골 건강,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 에너지 이용뿐만 아니라 항산화,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피로 개선, 면역력 증진까지 5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6년근 홍삼을 담았으며, 관절 연골 건강을 위해 100% 식물유래 성분 구절초추철물을 더했다. 또, 비타민D3, 비타민B12, 녹용, 동충하초, 상어연골 등 뼈 건강과 재생을 위한 부원료를 함유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고흥꽃향석류에이드’
세븐일레븐이 전남 고흥 석류를 활용한 ‘세븐셀렉트 고흥꽃향석류에이드’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전남 고흥군에서 육성된 석류 품종 ‘꽃향 1호’를 활용했다. 이 품종은 일반 석류보다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하며 신맛이 적다. 용량은 320㎖로 넉넉하게 마실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