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대상 청정원 ‘우삼겹 스키야키’,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결이 다른 큐브강정’, 풀무원 ‘핸디밀 생딸기 가득’. 사진=각 사<br>
(왼쪽부터) 대상 청정원 ‘우삼겹 스키야키’,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결이 다른 큐브강정’, 풀무원 ‘핸디밀 생딸기 가득’. 사진=각 사

대상 청정원 ‘우삼겹 스키야키’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전문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우삼겹 스키야키’를 출시헀다.
달큰한 간장 베이스의 이 제품은 말린 가다랑어를 진하게 우려낸 육수로 일식 특유의 감칠맛을 살렸고, 우삼겹을 더해 고소하며 청경채, 배추, 숙주,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등도 담았다.
‘우삼겹 스키야키’는 별도의 해동 없이 고기부터 채소, 양념, 우동면 등 모든 재료를 냄비에 넣어 10분간 조리하면 된다.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결이 다른 큐브강정’
풀무원식품이 ‘식물성 지구식단 결이 다른 큐브강정’ 2종(달콤소이, 매콤바베큐)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고단백 결두부로 닭강정의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결두부는 얇은 두부가 여러 겹 쌓인 결 형태 두부로, 대두에서 추출한 두유를 냉각한 뒤 응고제를 넣고 냉동, 해동, 성형 등 여러 과정을 거쳐 일정한 짜임새를 형성한다. 
‘결이 다른 큐브강정’은 소스까지 식물성으로 만들었으며,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한 뒤 소스에 찍어 먹거나, 버무려 닭강정처럼 먹어도 된다.

풀무원 ‘핸디밀 생딸기 가득’
풀무원녹즙이 딸기와 국내산 원유를 한 병에 담은 식사대용식 음료 ‘핸디밀 생딸기 가득‘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저분자 콜라겐을 병당 1000㎎ 함유하고 있으며 양배추, 알로에, 콜리플라워를 사용해 만든 화이트야채복합물을 더했다.
패키지는 풀무원 고유의 녹색과 제품 원료의 대표 색감을 강조한 콘셉트로 구현했다. 전면에는 ‘Handy Meal’이라는 제품명을 크게 넣어 가독성을 높였고, 원물 이미지를 제품명 상단에 넣어 제품의 특장점을 강조했다. 

하이트진로 ‘진로’ 컬러 에디션 3종(왼쪽)과 CU 라인프렌즈 ‘미니니’ 캐릭터 호빵. 사진=각 사<br>
하이트진로 ‘진로’ 컬러 에디션 3종(왼쪽)과 CU 라인프렌즈 ‘미니니’ 캐릭터 호빵. 사진=각 사

하이트진로 ‘진로’ 컬러 에디션 3종
하이트진로가 가을 시즌을 맞아 ‘진로’ 컬러 에디션 3종을 한정 출시한다. 
이번 한정판은 주황, 노랑, 연두색 라벨로 계절감을 표현했다. 특히, 컬러별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는 두꺼비 심볼을 더해 패키지를 차별화했다.
하이트진로는 기존 ‘진로’와 컬러 에디션을 함께 운영한다.
 
CU 라인프렌즈 ‘미니니’ 캐릭터 호빵 
CU가 IPX(구 라인프렌즈)의 ‘미니니(minini)’ 캐릭터와 협업한 호빵을 선보인다. 미니니는 코니니(conini), 레니니(lenini), 브니니(bnini) 등의 캐릭터로 작고 귀여움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CU가 선보이는 호빵은 4종으로, 각 상품의 패키지에 미니니 캐릭터를 그려 넣고 띠부씰 80종을 랜덤으로 담았다.
커스타드 크림치즈에 대파로 풍미를 더한 ‘레니니의 대파크림치즈 호빵’, 호빵 속에 깊고 진한 맛의 황치즈 크림을 넣은 ‘샐리니의 황치즈 호빵’은 최근 빵 맛집 투어를 이르는 ‘빵지순례’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디저트 트렌드를 반영해 신규로 개발한 제품이다.
‘초니니의 고추잡채 호빵’은 달콤하게 졸인 돼지고기를 피망 등 야채와 함께 볶아 매콤한 맛을 더했다. 중화요리 특유의 불맛을 입힌 ‘팡니니의 중화짜장 호빵’도 출시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