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정명수)는 7일 협회 대강당에서 ‘건강기능식품 스마트라벨 활성화’ 포럼을 개최한다.

스마트라벨은 제품의 필수정보만 포장지에 표시하고, 자세한 정보는 디지털 방식으로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최근 업계와 소비자를 중심으로 제품 정보에 대한 가독성을 높이면서 포장재 교체 비용 절감 효과가 있는 스마트라벨 도입 니즈가 커짐에 따라,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는‘E-label’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셀프케어 패러다임 변화와 혁신 스마트라벨’을 주제로 정부, 산업계, 학계, 소비자단체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발표와 토론을 한다.

△셀프케어 시대에서의 스마트라벨 글로벌 트렌드(사노피컨슈머헬스 마하라즈 디파), △국내 스마트라벨 활용과 헬스케어의 변화(WHO 국제보건의료인력네트워크 최윤정 연구위원), △소비자 알권리 및 건기식 표시 간소화 방안(미래소비자행동 조윤미 대표), △건기식 이라벨(E-label) 시범사업 현황 및 향후 방향(식약처 식품표시광고정책과)을 발표하며, 토론에는 주제발표자들과 한국인삼공사 함창식 부장 등이 참여한다.

세미나 참가 신청은 협회 회원사라면 누구나 협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