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더여수돌산DT점
스타벅스 더여수돌산DT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는 여수 돌산읍 우두리에 더여수돌산DT점을 열었다.

더여수돌산DT점은 여수 지역 9번째 스타벅스이자 ‘더양평DTR점’, ‘더북한강R점’, ‘더북한산점’에 이은 ‘더’ 매장으로 기존 매장과 다른 인테리어 콘셉트를 적용했다.

더여수돌산DT점은 지상 1, 2층과 루프탑 등 290여 석 규모로, 여수 유명 관광지인 만성리 검은모래해변, 하멜등대, 동백꽃, 밤바다 등 여수를 상징하는 요소들을 아트월 등 인테리어에 반영했다.

매장 1층에 12개 투명 LED 패널을 활용한 8m 길이 투명 디스플레이 테이블은 전 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설치된 새로운 개념의 매장 인테리어로, 여수 앞바다와 함께 여수가 가진 아름다운 능선과 해변의 느낌을 표현했다.

매장 산책로에는 돌과 나무, 여수의 대표적인 꽃인 동백꽃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으며, 산책로를 따라 이어진 전망대에서는 여수 바다를 볼 수 있다.

더여수돌산DT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여수 바다 자몽 피지오’도 선보인다. 이 음료는 유스베리 티, 블루자몽소스, 피치베이스가 어우러져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얼음에 블루, 엘로우, 레드의 천연색을 입혀 여수 돌산대교의 아름다운 밤바다 조명을 표현했다.

‘여수 윤슬 헤이즐넛 콜드브루’는 햇빛이나 달빛에 비춰 반짝이는 잔물결이라는 ‘윤슬’을 형상화한 음료로, 여수지역 9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여수돌산 낮바다 미니잔 세트’, ‘여수돌산 밤바다 미니잔 세트’ 등 더여수돌산DT점 전용 MD 상품 3종과 여수 지역 특산물인 거문도 약쑥을 활용한 ‘쑥 품은 큐브 브레드’, ‘부드러운 쑥팥 생크림 롤’ 등의 전용 푸드도 선보인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