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우트 대원 1인당 식재 추가 공급, 얼음ㆍ냉수ㆍ과일ㆍ아이스크림 등 지원
원활한 식재 공급ㆍ운반 위한 장비ㆍ설비 도입

새만금 잼버리 식음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극심한 무더위로 애로를 겪고 있는 현장 지원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세계 잼버리가 열리고 있는 전북 부안군 새만금 일대는 낮 최고 기온이 35도를 웃돌고 있다.

이에 아워홈은 추가 식재 공급, 얼음과 냉수, 과일, 아이스크림 등을 긴급 지원하고 있으며, 잼버리 조직위와 협력해 식재 보관ㆍ운반 설비 강화 등 원활한 식사 공급을 위한 보완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먼저, 스카우트 대원 공급 식재 품목을 지속되는 폭염 등 현재 상황에 맞춰 조정한다. 탈수 방지와 체력 유지를 위해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류를 대폭 늘리고, 단백질과 수분을 원활하게 보충할 수 있도록 식단 구성을 조정한다는 방침이다. 또, 조직위가 요청한 성인 1인 기준 식재 분량도 대원의 다양한 니즈를 감안해 양을 늘린다.

이와 함께 식재 보관을 위한 냉장 컨테이너 가동을 확대하고, 식재 운반을 위한 지게차 투입도 요청할 계획이다.

현재 잼버리 영지 내 전력 공급 지연 등 인프라 부족으로 일부 식재 보관 컨테이너 가동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때문에 현장 보관이 불가해 아워홈 물류 거점에서 최대한 신선도를 유지한 후 일정에 맞춰 차량 운송을 통해 식재를 공급해왔다. 

아워홈은 적시 식재 공급과 위생관리를 최우선으로 냉장 컨테이너 가동 확대 등 조직위와 다양한 방안을 협업한다. 또, 3만4000명 분량 대규모 식재의 원활한 하역을 위해 현장 지게차 투입도 요청할 계획이다.

행사에 앞서 상당 기간 지속된 우천으로 보완이 필요한 도로의 추가 공사도 협의 중이다. 

배식대 증설을 통해 운영요원들의 외부 대기 시간도 단축할 계획이다. 기존에는 조직위 방침에 따라 출입구를 최소화해 안전을 우선해 왔으나, 안전 요원과 출입구 추가, 이동식 배식대 운영으로 불편을 줄일 방침이다. 식당 외부에서 배식을 기다리는 운영요원들을 위한 그늘막 설치, 얼음물 지급 등 더위를 식힐 수 있는 방안도 요청하기로 했다.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에 참가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식음서비스 운영과 함께 추가적인 지원에도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남은 잼버리 기간도 적극적으로 상황을 주시하고 조직위와 긴밀하게 협력해 안전한 잼버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