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가운데)과 죠니닝(패밀리, 오른쪽 첫번째), 제니퍼 현(MF 대표, 오른쪽 두번째), 현종호 회장(MF 회장, 오른쪽 네번째) 등이 ‘알브룩점’ 그랜드 오픈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BBQ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가운데)과 죠니닝(패밀리, 오른쪽 첫번째), 제니퍼 현(MF 대표, 오른쪽 두번째), 현종호 회장(MF 회장, 오른쪽 네번째) 등이 ‘알브룩점’ 그랜드 오픈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BBQ

제너시스BBQ그룹(회장 윤홍근)은 파나마 2호점 ‘알브룩점’을 2일 오픈하고, 중남미 시장 확장에 속도를 낸다고 밝혔다.

BBQ 알브룩점이 위치한 알브룩 몰은 중남미 지역 내 최대 규모 쇼핑몰로 파나마 국내 공항과 버스터미널, 지하철 역이 연결돼 유동인구가 많다. 알브룩점은 그랜드 오픈한 당일 매출 4000달러를 기록했다.

지난 5월에 오픈한 파나마 1호점 샌프란시스코점은 오픈 이후 일 평균 매출 5000달러를 기록하며 현지 K-치킨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윤홍근 회장은 “파나마 매장 확장으로 중남미 진출에 초석을 다져 북미의 K-치킨 신드롬을 남미 지역까지 확산해 전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브랜드가 되겠다”며, “중미 지역 강화를 위해 현재 파나마에 이어 코스타리카에도 출점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BBQ 관계자는 “연간 270만명 이상 이용하는 대형 쇼핑몰에 입점한 만큼 위치적 장점을 활용해 파나마 내 브랜드 입지 강화에 더욱 힘쓸 예정이며, 신규 매장을 확대해 2030년 전세계 5만개 매장 개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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