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신고 한 일반음식점 신청 가능…‘쌀맛 나는 식당’ 30개사 선정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은 ‘쌀맛 나는 식당’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국내 한식 음식점의 경쟁력 강화와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우수한 국산 쌀을 이용하고, 밥맛이 좋은 ‘쌀맛 나는 식당’을 발굴ㆍ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8월 25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신청 대상은 일반음식점으로 영업신고 한 업체이며, 프랜차이즈 가맹점이나 대리점(본사 포함), 행정처분을 받은 업체는 신청할 수 없다. 

선정 기준은 △쌀의 종류와 사용 이유 등 쌀에 대한 이해도 △쌀 구입처, 구입주기, 보관방법 등 쌀 수급상태 △밥의 식감ㆍ향미ㆍ맛의 정도 △메뉴의 구성, 타 업체와 차별성 등 △맛ㆍ청결ㆍ친절 등 서비스 개선 노력 등이다.

1차 심사(서류)를 통해 60개사를 선정, 2차 현장평가를 통해 30개사를 선정, 오는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에 ‘쌀맛 나는 식당’을 발표할 예정이다.  

‘쌀맛 나는 식당’에 선정된 한식당 30개소는 △‘쌀맛 나는 식당’ 현판 증정 ㆍ설치 △‘쌀맛 나는 식당’ 위생용품(테이블 세팅지) 지원 △네이버(포털사이트) 내 ‘쌀맛 나는 식당’ 노출 △블로그ㆍ인스타그램 등 SNS 홍보 △‘쌀맛 나는 식당’ 30개 업체 관련 인쇄물(리플렛) 제작ㆍ배포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