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마약 없는 건강사회! 수입식품 안전관리 깐깐한 검사체계!’를 주제로 ‘온통 실시간(Live) 국정과제’ 유튜브 공개강좌를 25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전주기 마약류 안전망 강화, 수입식품 안전관리 등 식의약 안전 행정혁신에 대해 식약처장이 직접 출연, 토론하는 공개강좌로, 유튜브 방송 ‘인재키움tv’에서 실시간 문답이 가능하도록 진행되며,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오유경 식약처장, 전북대 정재훈 교수,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김성일 책임연구원이 출연하고, 이현웅 YTN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아 진행하는 이번 강좌에서는 마약류 예방ㆍ단속ㆍ재활까지 전주기 마약류 안전망 강화를 위한 식약처 추진정책과 수입식품 안전을 지키는 깐깐한 식약처의 검사체계를 다룬다.

1부 ‘마약 없는 건강사회로 국민의 일상을 행복하게!’에서는 △마약중독의 실태와 현황 △마약류 예방 교육, 오남용 관리 △온전한 사회복귀를 위한 재활 정책 등을 주제로 토론한다.

2부 ‘국민이 안심할 때까지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금지’에서는 △후쿠시마와 인근 8개현 수입 금지 유지 △그 외 지역 일본산 수산물 방사능 검사체계 △IAEA 보고서 발표 후 정부 입장 △유통 수산물 안전 관리 등에 대해 설명한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실제 현장의 서류ㆍ현장ㆍ정밀 수입검사 영상, 마약류 안전관리 정책ㆍ예방 홍보 영상을 활용, 국민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출연자들은 마약류 예방, 재활 등 안전망과 수입식품 안전관리 등 핵심 국정과제에 대한 정부 정책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아이디어와 질문에 답변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