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기업, 대기업, 투자회사, 공공기관 등 250여 곳 참가 

농식품 분야 창업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망 신기술을 소개하고 투자를 유치하는 ‘2023 농식품 기술 새싹기업(스타트업) 창업 박람회(AFRO, AGRI & FOOD TECH STARTUP RISING EXPO)’가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농협중앙회, 코엑스, 한국푸드테크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제품을 전시·홍보하고 판매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투자·판로·상생협력 등 창업 생태계에 특화된 박람회로 기획됐다.

박람회에는 농식품 분야 유망 새싹기업을 비롯해 대기업, 투자회사, 공공기관 등 250여 곳이 참가하며, 현장은 지능형농업(스마트농업), 첨단식품기술(푸드테크), 친환경 생명공학(그린바이오) 등 미래농업 주제별로 구성, 운영된다.

행사 기간 국내·외 민간 투자자와의 투자 상담, 기업 홍보(IR) 등 투자유치 활동이 이뤄지며, 농식품 투자 생태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국제회의, 대기업 상생 토론회 등도 열린다.

농식품부 윤원습 농식품혁신정책관은 “이번 박람회가 농식품 분야 유망 새싹기업과 대기업·투자사가 상생 협업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 박람회 개최를 정례화하는 등 농식품 분야 유망기업을 발굴, 육성할 수 있도록 정책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