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촌경제연구원(원장 한두봉)은 19일 서울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연구원의 새로운 비전과 핵심가치를 국민에게 공유하는 ‘뉴 KREI 비전 선포식’을 개최한다. 

선포식은 한두봉 원장의 개회사로 시작해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정해구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 박재홍 농업경제학회장, 이학구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장이 축사(영상)를 한다. 이어 연구원의 새로운 비전 선언, 핵심가치 및 경영목표 발표, 연구분야별 비전 발표 등을 한다.

선포식 후에는 ‘건전한 반려문화 조성’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건전한 반려문화 조성을 위한 펫보험 등 개선 과제(이두영 KREI 반려동물복지단장) △펫푸드 산업 현황과 육성 과제(황윤재 KREI 식량경제연구본부장) △반려동물 의료현황 및 발전방향(우연철 대한수의사회 사무총장)을 발표한다. 이어 토론에는 신상훈 금융위원회 보험과장, 김세진 농식품부 반려산업동물의료팀장, 이형주 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 대표, 박준하 농민신문 기자, 황성혁 농협경제연구소 연구위원이 참여한다.

비전 선포식과 세미나는 연구원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하며 누구나 볼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