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풀무원 ‘칼국수 김치’, 풀무원푸드머스 ‘콩나물 키우기 KIT’, 프레시지 ‘경복궁 삼계탕’. 사진=각 사<br>
(왼쪽부터) 풀무원 ‘칼국수 김치’, 풀무원푸드머스 ‘콩나물 키우기 KIT’, 프레시지 ‘경복궁 삼계탕’. 사진=각 사

풀무원 ‘칼국수 김치’ 
풀무원식품이 ‘칼국수 김치’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칼국수를 먹을 때 소비자가 원하는 김치의 맵기, 염도, 원료, 숙성도, 크기를 고려해 개발한 것으로, 삼삼한 국물의 칼국수와 어울리는 매콤하고 칼칼한 양념이 특징이다. 
한 입 크기로 썬 배추에 입자감 있는 굵은 고춧가루와 고추씨를 더했으며 배추, 마늘, 고추 등 주재료는 100% 국내산을 사용했다.
또, 김장독 원리를 활용한 ‘김장독 쿨링 시스템’을 적용, 아삭하고 시원한 맛을 살렸다.

풀무원푸드머스 ‘콩나물 키우기 KIT’ 
풀무원푸드머스가 ‘콩나물 키우기 키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1등급 국산 새오리알콩으로 어린이가 직접 콩나물을 기를 수 있는 자연 관찰 체험키트다. 
1등급 국산 새오리알콩 2회분, 생분해성 소재의 콩나물 시루와 물받이컵, 햇빛을 가릴 수 있는 보자기, 콩나물 생장과정을 기록할 수 있는 농사일지로 구성돼 있으며, 콩나물 캐릭터 스티커를 동봉, 재미를 더했다.
패키지와 농사일지에는 풀무원 전문 셰프가 제안하는 콩나물 활용 어린이 메뉴 2종(콩나물 계란 샌드위치ㆍ콩나물 계란덮밥) 요리법을 QR코드로 삽입했다.

프레시지 ‘경복궁 삼계탕’
프레시지가 30년 전통 한식 브랜드 ‘경복궁’과 협업, ‘경복궁 삼계탕’을 출시한다.
‘경복궁 삼계탕’은 수작업으로 손질한 100% 국내산 닭에 녹두, 찹쌀, 수삼, 대추, 은행, 마늘을 넣었으며, 특히 수삼은 4년근 이상을 사용, 진하고 깊은 육수 풍미를 살렸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