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롯데웰푸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빵, 더본코리아 ‘백걸리’, 정관장 ‘확깨삼’, 쉐이크쉑 ‘비스큐 한치 쉑’과 ‘한라봉 쉐이크’. 사진=각 사<br>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롯데웰푸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빵, 더본코리아 ‘백걸리’, 정관장 ‘확깨삼’, 쉐이크쉑 ‘비스큐 한치 쉑’과 ‘한라봉 쉐이크’. 사진=각 사

롯데웰푸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빵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빵’을 선보인다. 
1차로 출시하는 캐릭터 빵은 ‘라이언의 사르르크림치즈호떡’, ‘어피치의 딸기콕콕피치케이크’, ‘프로도의 쫀득초코슈크림빵’, ‘춘식이의 오리진카스테라’ 등 4종으로, 각 캐릭터의 이름과 맛이 연상되는 단어를 함께 넣어 제품명을 지었다.
빵 안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디자인한 ‘스티커씰(띠고 붙일 수 있는 형태의 스티커)’ 120종이 랜덤으로 들어 있다.

더본코리아 ‘백걸리’ 
더본코리아가 6.5도의 저도수 ‘백걸리’를 출시한다.
개발 과정에 백종원 대표가 직접 참여한 ‘백걸리’는 쌀과 물, 발효제만 사용해 막걸리 고유의 풍미를 강조했다.
예산 쌀로 술을 빚었으며, 3번 거르고 3도 저온에서 숙성하는 과정을 통해 막걸리 특유의 잡내는 줄이면서, 원재료의 곡향은 살렸다.

정관장 ‘확깨삼’
정관장이 숙취해소제 ‘확깨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6년근 홍삼농축액, 헛개나무열매추출물, 미배아대두발효추출물 등을 배합한 특허받은 숙취해소용 조성물을 함유, 음주 전후 숙취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3g 소환 제형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파우치 형태로 소포장해 휴대가 간편하다.

쉐이크쉑 여름 신메뉴 4종
쉐이크쉑(Shake Shack)이 ‘쉐이크쉑에서 만나는 바다(Sea Ya At Shack)’를 주제로 여름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여름이 제철인 한치와 파인 다이닝에서 활용하는 ‘비스큐 타르타르 소스’를 사용했다.
‘비스큐 한치 쉑’은 화이트 치즈를 녹인 앵거스 비프 패티와 한치 프라이에 비스큐 타르타르 소스를 더했다. 크링클 컷 프라이에 비스큐 타르타르 소스와 한치 프라이를 올린 ‘비스큐 한치 프라이’, 한라봉과 바닐라 커스터드를 블렌딩한 ‘한라봉 쉐이크’, 레몬에이드에 한라봉 맛을 더한 ‘한라봉 레몬에이드’도 선보인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