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농심 ‘짜파게티 만능소스’, 대상 청정원 ‘미니 돈카츠ㆍ미니 치킨카츠’, 풀무원 ‘단백바’ 2종. 사진=각 사<br>
(왼쪽부터) 농심 ‘짜파게티 만능소스’, 대상 청정원 ‘미니 돈카츠ㆍ미니 치킨카츠’, 풀무원 ‘단백바’ 2종. 사진=각 사

농심 ‘짜파게티 만능소스’
농심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짜파게티 만능소스’를 출시했다.
볶은 춘장과 양파, 파, 풍미유 등을 사용, 짜파게티 특유의 감칠맛을 그대로 담은 ‘짜파게티 만능소스’는 콤팩트한 PET 용기를 적용, 캠핑 등 야외활동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 ‘미니 돈카츠ㆍ미니 치킨카츠’ 
대상 청정원이 생빵가루로 두 번 튀겨 바삭한 ‘미니 돈카츠’와 ‘미니 치킨카츠’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각각 갈지 않은 국내산 돼지고기와 닭가슴살을 사용했으며, 도톰한 두께로 튀겨 촉촉함과 육즙을 살렸다.
또, 생빵가루 튀김옷을 얇게 입힌 후 두 번 튀겨 바삭한 식감을 살리고,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만들어 아이들 밥반찬이나 간식으로 활용하기 좋다.

풀무원 ‘단백바’ 2종
풀무원식품이 식물성 간식 ‘단백바’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풀무원 일본법인 ‘아사히코’의 ‘두부바’를 벤치마킹해 개발한 것으로, 단백질 10g을 함유하고 있다.
‘톳톳바’는 두부에 완도산 톳을 넣어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을 즐길 수 있으며, ‘콩콩바’는 두부에 완두콩 원물 넣어 담백한 맛과 톡톡 터지는 식감이 특징이다.
꼬치 없는 바(bar) 타입으로 개별 포장했으며, 데우지 않고 뜯어서 바로 먹을 수 있다.

<strong></strong>(윗줄부터 시계 방향으로) CJ제일제당 ‘비비고 소고기듬뿍 국물요리’ 3종, 일동후디스 어린이용 김자반 2종, 세븐일레븐 ‘제주우유 빵’ 3종. 사진=각 사&nbsp;<strong></strong><br>
(윗줄부터 시계 방향으로) CJ제일제당 ‘비비고 소고기듬뿍 국물요리’ 3종, 일동후디스 어린이용 김자반 2종, 세븐일레븐 ‘제주우유 빵’ 3종. 사진=각 사 

CJ제일제당 ‘비비고 소고기듬뿍 국물요리’ 3종
CJ제일제당이 기존보다 소고기 양을 두 배로 늘린 ‘비비고 소고기듬뿍 국물요리’ 3종을 출시했다.
‘소고기듬뿍 육개장’은 편썰기한 양지살과 대파, 표고버섯, 무를 넉넉하게 담고, 볶은 고추다대기를 더한 양지 육수로 얼큰한 국물 맛을 냈다. ‘소고기듬뿍 미역국’은 참기름에 볶은 국내산 미역과 양지 육수로 만든 국물에 소고기로 풍미를 더했다. ‘소고기듬뿍 설렁탕’은 8시간 동안 우려낸 사골 육수에 두툼한 편육과 큼직하게 찢은 양지살 등을 담았다.

일동후디스 어린이용 김자반 2종 
일동후디스가 어린이용 반찬 ‘아이얌 오가닉 김자반 오리지널’과 ‘아이얌 오가닉 김자반 믹스’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100% 국산 유기원초로 만든 김을 사용하고, 오가닉 카놀라유와 유산균 소금을 더했다. 특히, 해조류 유래 식물성 칼슘인 해조칼슘을 추가했다.

세븐일레븐 ‘제주우유 빵’ 3종
세븐일레븐이 자체 PB브랜드인 세븐셀렉트(7-SELECT)와 ‘제주우유’를 컬래버레이션한 빵 3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제주지역 원유로 만든 우유를 빵 반죽에 더했다.
‘제주우유 소보로빵’은 땅콩버터와 땅콩분태를 넣어 만든 소보로비스켓을 빵 상단에 가득 토핑했으며, ‘제주우유 후레쉬크림빵’은 뉴질랜드산 버터로 만든 크림을 빵속에 넣었다. ‘제주우유 땅콩크림버터빵’은 크림 가운데 땅콩 크림의 비중을 일반 땅콩크림빵보다 6배 이상 높였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