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풀무원 ‘하이프로틴두부’, 오뚜기 ‘오즈키친 칰 윙&amp;봉’ 2종, 삼양식품 ‘회오리킹 해물맛’, 오리온 ‘꼬북칩 매콤한맛’, 올가홀푸드 ‘올가맘 어린이 한우 미역국ㆍ된장국’, 정관장X하림 ‘홍삼삼계탕’. 사진=각 사<br>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풀무원 ‘하이프로틴두부’, 오뚜기 ‘오즈키친 칰 윙&봉’ 2종, 삼양식품 ‘회오리킹 해물맛’, 오리온 ‘꼬북칩 매콤한맛’, 올가홀푸드 ‘올가맘 어린이 한우 미역국ㆍ된장국’, 정관장X하림 ‘홍삼삼계탕’. 사진=각 사

풀무원 ‘하이프로틴두부’ 
풀무원식품이 단백질 함량이 높은 소재형 두부 제품 ‘하이프로틴두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100% 유기농 대두만을 사용해 제조,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았다. 200g 한 팩에 단백질 26g을 함유, 취식하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47%를 충족할 수 있다.
‘하이프로틴두부’는 진한 콩즙을 다회 압착, 제조해 두부 자체의 수분이 적어 단단하다. 또, 쉽게 부서지지 않아 비가열 조리는 물론, 두루치기나 구이, 볶음 등 가열 요리에도 활용하기 좋다.
진한 녹색의 패키지에는 단백질 함량과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명시, 소비자가 제품의 특성을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오뚜기 ‘오즈키친 칰 윙&봉’ 
오뚜기가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특화한 냉동치킨 HMR ‘오즈키친 칰 윙&봉’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100%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했으며, 오븐에 한 번 구운 뒤 다시 튀겨 쫄깃하면서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스윗허니 칰 윙&봉’은 달콤하고 짭짤한 스윗허니소스를, ‘레드칠리 칰 윙&봉’은 매콤하고 달달한 레드칠리소스를 별첨했다. 

삼양식품 ‘회오리킹 해물맛’ 
삼양식품이 스낵 신제품 ‘회오리킹 해물맛’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게, 새우, 홍합, 굴, 멸치, 오징어, 가다랑어 등 7가지 해물 맛을 적절하게 배합, 감칠맛을 담아냈다.
회오리 모양으로 만들어 튀겨내 바삭한 식감을 살렸으며, 간식으로 먹거나 맥주 안주로 곁들이기 좋다.

오리온 ‘꼬북칩 매콤한맛’
오리온이 ‘꼬북칩 매콤한맛’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고추장을 사용해 자체 개발한 시즈닝으로 한국인이 선호하는 감칠맛 있는 매콤한 맛을 구현했다. 
개발 단계에서 네 겹 사이에 배어든 양념과 조화를 위해 꼬북칩 한 겹당 두께를 세밀하게 조정, 한층 가벼우면서 ‘파삭’한 식감을 완성했다.

올가홀푸드 ‘올가맘 어린이 한우 미역국ㆍ된장국’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가 아이들을 위한 저염 국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나트륨 함량을 최소화했으며, 국내산 한우를 사용하고, 아이가 씹고 넘기기 편하도록 재료들을 작은 크기로 잘라 넣었다.
‘올가맘 저염 어린이 한우 미역국’은 국내산 한우와 국내산 미역을 사용, 부드럽고 담백하다.
‘올가맘 저염 어린이 한우 된장국’은 국내산 한우와 국내산 된장을 사용, 구수하고 깊은 맛을 냈다.

정관장X하림 ‘홍삼삼계탕’
KGC인삼공사가 하림과 개발한 ‘홍삼삼계탕’을 출시했다.
‘홍삼삼계탕’은 정관장 6년근 홍삼과 대추 등 7가지 재료를 베이스로 국내산 닭고기를 끓여냈다.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는 100% 계약재배 방식의 정관장 홍삼에 하림의 냉장 닭고기를 더해 깊고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홍삼삼계탕’은 끓는 물에 봉지째 넣고 15~20분간 가열하거나 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에서 7~8분간 조리하면 된다.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남양유업 ‘락토프리 떠먹는 플레인 요거트’, 연세유업 ‘연세딸기요거트’, 건국우유 ‘소화가 편안한 우유’, 프레시지 ‘최현석의 한우한돈 함박 스테이크’, 배스킨라빈스 ‘라이언 망고 마카롱’, 피자헛 ‘씨푸드킹 피자’. 사진=각 사<br>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남양유업 ‘락토프리 떠먹는 플레인 요거트’, 연세유업 ‘연세딸기요거트’, 건국우유 ‘소화가 편안한 우유’, 프레시지 ‘최현석의 한우한돈 함박 스테이크’, 배스킨라빈스 ‘라이언 망고 마카롱’, 피자헛 ‘씨푸드킹 피자’. 사진=각 사

남양유업 ‘락토프리 떠먹는 플레인 요거트’
남양유업이 ‘불가리스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요거트 락토프리 플레인’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유당분해 공법을 활용, 락토프리 콘셉트를 적용한 호상발효유로, 복합 생유산균 3000억 CFU(400g 기준)를 담았으며, 저온숙성으로 유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연세유업 ‘연세딸기요거트’
연세유업이 농후 발효유 ‘연세딸기요거트’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딸기 시럽을 더했으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300억 마리를 함유했다. 

건국우유 ‘소화가 편안한 우유’ 
건국유업ㆍ건국햄이 ‘소화가 편안한 우유’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1A 원유(세균수 기준)를 사용했으며, 우유를 마셨을 때 속 불편함의 원인인 유당(lactose, 락토스)만 분해시켜 편안한 소화를 도울 수 있도록 했다.

프레시지 ‘최현석의 한우한돈 함박 스테이크’ 
프레시지가 ‘최현석의 한우한돈 함박스테이크’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국내산 돼지고기와 소고기의 비율을 각각 30.6%, 6.8% 수준으로 설정했으며, 진공배합기술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고기를 반죽할 때 2개의 롤러에서 오는 강한 압력을 이용, 반죽을 치대는 것으로, 고기의 찰기와 간에 있어서 안팍을 적절하게 채운다. 또, 최현석 셰프의 노하우를 담은 토마토 베이스의 특제 데미그라스 소스를 더했다.

배스킨라빈스 ‘라이언 망고 마카롱’ 
배스킨라빈스가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춘식이(라춘듀오)’ 캐릭터와 협업, 7월 이달의 맛 ‘라이언 망고 마카롱’을 출시한다.
‘라이언 망고 마카롱’은 라이언을 닮은 노란 망고맛 플레이버로, 망고 아이스크림과 애플망고 샤베트에 마카롱과 카이막 맛 아이스크림을 더하고, ‘애플망고 다이스를 넣었다.

피자헛 ‘씨푸드킹 피자’
한국피자헛이 ‘씨푸드킹 피자’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케이준 소스로 양념한 통새우와 스위트 칠리소스가 뿌려진 통관자를 토핑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