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대상 청정원 ‘홍초 푸룬ㆍ레몬&amp;라임’, 파리바게뜨 ‘햇블루베리 케이크’, 사조대림 가미참치캔 4종, 프레시지 ‘오근내 닭갈비’ RMR. 사진=각 사<br>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대상 청정원 ‘홍초 푸룬ㆍ레몬&라임’, 파리바게뜨 ‘햇블루베리 케이크’, 사조대림 가미참치캔 4종, 프레시지 ‘오근내 닭갈비’ RMR. 사진=각 사

대상 청정원 ‘홍초 푸룬ㆍ레몬&라임’
대상 청정원이 음용식초 ‘홍초 푸룬’과 ‘홍초 레몬&라임’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장 건강,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 겔을 함유한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으로, 설탕 대신 올리고당과 알룰로스로 단맛을 냈으며, 산에 강한 이소말토올리고당의 프리바이오틱스 성분까지 함유했다.

파리바게뜨 ‘햇블루베리 케이크’ 
파리바게뜨가 천안의 청년 농부들이 키운 블루베리를 활용한 ‘햇블루베리 케이크’ 2종을 제철 한정으로 선보인다.
‘햇블루베리 파블로바’는 밀가루 없이 계란 흰자로만 만들어 바삭하고 쫀득한 머랭 시트 사이에 레몬 커스터드와 블루베리 콤포트를 더했다.
‘햇블루베리 요거트 케이크’는 케이크 시트에 요거트 크림과 햇블루베리를 더했다.

사조대림 가미참치캔 4종
사조대림이 가미참치캔 4종을 출시했다.
‘고추할라피뇨 참치’는 고추와 할라피뇨를 넣어 깔끔한 매운 맛을 냈다. ‘간장버터 참치’는 간장버터에 트러플로 풍미를 더했다. ‘토마토커리 참치’는 정통 커리에 토마토의 상큼함을 더했고, ‘짜장참치’는 직화로 깊고 진한 맛을 냈다.

프레시지 ‘오근내 닭갈비’ RMR 
프레시지가 용산 맛집 ‘오근내 닭갈비’와 협업, 레스토랑 간편식(RMR) ‘춘천식 닭갈비’를 출시했다.
‘오근내 닭갈비’는 춘천의 옛 지명인 ‘오근내’를 사용한 상호명처럼 춘천식 철판 닭갈비 레시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17~2019 빕 구르망에 선정된 바 있다.
오근내 닭갈비와 협업한 ‘춘천식 닭갈비’는 100% 국내산 닭다리살만 사용하고, 물 한 방울 첨가하지 않는 비법소스를 담았다. 국내산 양파즙 베이스에 양파, 마늘, 생강, 간장 등으로 맛을 낸 비법소스는 12시간 이상 숙성시켜 감칠맛을 완성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