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CJ제일제당 ‘소프트밀 수프’, 대상 청정원 파우치형 쌈장, 롯데웰푸드 ‘파스퇴르X설레임 밀크쉐이크’. 사진=각 사<br>
(왼쪽부터) CJ제일제당 ‘소프트밀 수프’, 대상 청정원 파우치형 쌈장, 롯데웰푸드 ‘파스퇴르X설레임 밀크쉐이크’. 사진=각 사

CJ제일제당 ‘햇반 소프트밀 수프’ 3종
CJ제일제당이 진한 유크림과 국내산 우유로 만든 크림소스에 채소와 곡물을 담은 ‘햇반 소프트밀 수프’ 3종을 출시했다.
‘양송이 크림수프’는 크림소스에 양송이와 귀리를 넣었다. ‘베이컨감자 크림수프’는 감자와 베이컨, 귀리가 크림소스와 어우러져 있다. ‘단호박 크림수프’는 단호박을 먹기 좋게 썰어 넣고 병아리콩을 추가해 톡톡 씹히는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레토르트 살균기술로 최적의 살균 시간과 온도를 찾아내 상온 HMR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대상 청정원 파우치형 쌈장 2종 
대상 청정원이 파우치형 쌈장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숟가락을 사용하지 않아도 필요한 만큼 짜먹을 수 있어 여행이나 캠핑 등 야외활동 할 때 활용하기 좋다. 또, 캡이 입구를 막아주기 때문에 보관에 있어 위생적이다. 
청정원 순창 된장에 사과와 매실농축액으로 자연스러운 단맛을 더한 파우치형 쌈장은 참깨와 마늘로 정통 쌈장의 맛을 살린 ‘양념쌈장’과 청양초를 더해 칼칼한 ‘청양초쌈장’ 두 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롯데웰푸드 ‘파스퇴르X설레임 밀크쉐이크’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아이스크림 ‘설레임’의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를 살린 가공유 ‘파스퇴르 설레임 밀크쉐이크’를 출시한다.
GS리테일과 공동 기획으로 선보이는 이 제품은 파스퇴르 전용목장의 1급A 원유를 사용해 풍부하고 진한 우유 맛을 살렸다.
패키지에는 설레임 밀크쉐이크의 시그니처 컬러와 눈꽃이 떨어지는 느낌을 시각화한 눈 결정 문양 등을 사용, 시원한 느낌을 강조했다.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해태제과 ‘구운두유 까망콩’, 하림 ‘버팔로 튤립 봉 스파이시’, 신송식품 튜브형 쌈장 2종, KFC ‘징거샐러드’. 사진=각 사<br>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해태제과 ‘구운두유 까망콩’, 하림 ‘버팔로 튤립 봉 스파이시’, 신송식품 튜브형 쌈장 2종, KFC ‘징거샐러드’. 사진=각 사

해태제과 ‘구운두유 까망콩’ 
해태제과가 검은콩 두유를 스틱과자에 담은 ‘구운두유 까망콩’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100% 검은콩으로 만든 두유 분말로 반죽, 겉과 속이 까맣다. 또, 석쇠에 구워 기름지지 않고, 갓 볶은 콩을 먹는 듯 고소하면서 담백하다.

하림 ‘버팔로 튤립 봉 스파이시’ 
하림이 ‘버팔로 튤립 봉 스파이시’를 출시햇다.
이 제품은 100% 국내산 닭봉의 아래쪽 살코기 부분을 밀어서 말아 올린 튤립 모양 제품으로, 매콤한 특제 소스로 양념했다.
에어프라이어 180℃에서 6~8분 또는 전자레인지로 6~7분 조리하면 된다.

신송식품 튜브형 고추장ㆍ쌈장 
신송식품이 튜브형 고추장 3종과 쌈장 2종을 출시했다.
‘초고추장’은 회나 야채 등 신선한 재료와 어울리도록 새콤달콤하게 만들었으며, ‘비빔장’은 비빔밥 등과 어울리도록 매운맛에 고소함을 더했다. ‘고추장’은 장맛을 올리고 짠맛은 줄였다.
된장을 베이스로 갖은 양념을 더한 ‘양념 쌈장’과 ‘매콤 쌈장’도 선보인다.
튜브형은 입구를 아래로 두어 끝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허리 부분에 곡선을 넣어 잡기 편하도록 디자인했다. 제품별 라벨에 맵기 정도를 그래픽으로 설명, 소비자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KFC ‘징거샐러드’ 
KFC가 ‘징거샐러드’를 출시했다.
‘징거샐러드’의 닭가슴살은 징거버거 등 주요 버거에 들어가는 두툼하면서 바삭한 치킨 필렛을 활용, 익숙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여기에 오리엔탈 드레싱으로 짭조름한 풍미와 고소한 맛을 더했다. 열량은 373㎉에 단백질 함량은 28g 수준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