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롯데칠성 ‘핫식스 제로’, 풀무원 ‘제로 스파클링 피치블랙티’, SPC삼립 ‘수박 생크림빵’. 사진=각 사
(왼쪽부터) 롯데칠성 ‘핫식스 제로’, 풀무원 ‘제로 스파클링 피치블랙티’, SPC삼립 ‘수박 생크림빵’. 사진=각 사

롯데칠성 ‘핫식스 제로’ 
롯데칠성음료가 칼로리 부담감을 줄인 ‘핫식스 제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핫식스’와 맛 차이는 최소화하고 칼로리는 낮췄으며 카페인 함량은 60㎎에서 70㎎으로 늘렸다.
과라나추출분말, 타우린, 홍삼 및 가시오갈피 농축액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용량은 250㎖로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다.
패키지 디자인은 지난 4월 리뉴얼한 ‘핫식스’와 같은 불사조 로고를 사용, 브랜드 통일성을 높였으며, 블랙 컬러를 적용, 제로 칼로리 제품임을 시각적으로 나타냈다.

풀무원 ‘제로 스파클링 피치블랙티’ 
풀무원식품이 음료 신제품 ‘제로 스파클링 피치블랙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홍차의 은은함, 복숭아의 향긋한 맛, 탄산의 청량감을 제로 칼로리와 제로 슈거로 즐길 수 있다.
세계적인 홍차 생산지인 스리랑카의 찻잎을 최적의 온도와 시간으로 우려내 풍미를 살렸으며, 대체당 스테비아와 알룰로스를 사용했다.
350㎖ 용량에 페트 용기를 적용했으며, 위스키를 더한 ‘하이볼’, ‘칵테일’ 등에도 활용 가능하다.

SPC삼립 ‘브레디크 수박 생크림빵’ 
SPC삼립과 GS25가 협업해 선보이는 베이커리 브랜드 ‘브레디크’가 ‘수박 생크림빵’을 출시했다.
여름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이 제품은 논산에서 수확한 당도 높은 수박을 사용했으며, 수박 모양 쿠키와 수박씨를 연상케 하는 초코칩을 생크림 안에 넣어 수박 이미지를 살렸다.
지역농가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수박 생크림빵’은 논산 수박에 이어 7월에는 고창 수박을 적용할 예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