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프로틴 시리즈’와 ‘치트키 소스’(왼쪽), 롯데칠성 ‘야채듬뿍 더'진한’ 2종. 사진=각 사<br>
CJ제일제당 ‘프로틴 시리즈’와 ‘치트키 소스’(왼쪽), 롯데칠성 ‘야채듬뿍 더'진한’ 2종. 사진=각 사

CJ제일제당 ‘프로틴 시리즈’와 ‘치트키 소스’
CJ제일제당이 다양한 단백질원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요리소재로 많이 활용되는 두부, 계란, 면 등을 고함량 단백질 제품으로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단백질 함량을 높인 ‘프로틴 두부’, ‘프로틴 에그스프레드’, ‘프로틴 생면’ 등 ‘프로틴 시리즈’와 열량을 낮춘 ‘치트키(cheat key) 소스’ 2종이다. 
‘프로틴 시리즈’는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원을 골고루 사용했고, 제품당 단백질 함량을 일일 권장섭취량(50~60g)의 3분의 1 이상으로 높였다. 패키지에도 프로틴 함량을 숫자로 크게 표기, 빠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틴 두부’는 두부에 닭가슴살을 넣은 제품으로, 1개당 24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프로틴 에그 스프레드’는 삶은 계란 등으로 단백질 함량을 높이고, 마요네즈 대신 우유 단백질이 들어간 특제소스를 추가, 열량 부담을 낮췄다. ‘프로틴 생면’은 콩, 우유, 밀 단백질을 이용해 단백질 함량을 제품 1개당 26g으로 올렸다.
‘치트키 소스’는 시중 판매순 3위 내 소스제품과 비교해 열량을 25% 낮춘 것으로, 스리라차 소스에 떡볶이 맛을 더한 ‘떡볶이맛 스리라차 소스’, 필수 아미노산 8종을 함유한 ‘상큼단짠 아미노 소스’ 2종으로 선보인다.

롯데칠성 ‘야채듬뿍 더'진한’ 
롯데칠성음료가 다양한 야채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고농축 주스 ‘야채듬뿍 더'진한‘ 2종(레드ㆍ퍼플)을 출시한다.
레드는 토마토 1.5개, 당근 2개와 라이코펜 5900㎍에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도 들어있다. 퍼플은 블루베리 10개, 자색 고구마 1개, 보라당근 1개와 안토시아닌 3만6400㎍,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나이아신(비타민B3)을 함유하고 있다.
125㎖ 용량의 패키지는 필요 영양분과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원물 사진을 담은 레드, 퍼플 2가지 색상으로 제작했으며, 종이 빨대를 사용했다.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샘표 ‘장아찌 간장’, 웅진식품 ‘빅토리아 썸머스노우 스파클링’, 버거킹 ‘제로슈가 에이드’ 2종, CU ‘The건강식단 간편식’ 시리즈. 사진=각 사<br>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샘표 ‘장아찌 간장’, 웅진식품 ‘빅토리아 썸머스노우 스파클링’, 버거킹 ‘제로슈가 에이드’ 2종, CU ‘The건강식단 간편식’ 시리즈. 사진=각 사

샘표 ‘장아찌 간장’ 
샘표가 채소에 붓기만 하면 쉽고 간편하게 장아찌를 만들 수 있는 ‘장아찌 간장’을 출시했다.
100% 자연숙성 발효한 샘표 양조간장에 다시마 육수를 더하고, 식초와 레몬, 생강을 섞어 완성한 것으로, 채소가 잠길만큼 붓고 1~2일 숙성하면 장아찌가 완성된다.

웅진식품 ‘빅토리아 썸머스노우 스파클링’ 
웅진식품이 ‘빅토리아 썸머스노우 스파클링’을 여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이 제품은 소다맛 탄산음료로, 레몬향으로 마무리했다. 빅토리아 특유의 강력한 탄산을 담았으며 설탕, 감미료, 나트륨 없이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버거킹 ‘제로슈가 에이드’ 2종
버거킹이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제로와 협업, ‘제로슈가 에이드’ 2종을 출시한다.
‘제로슈가 에이드’는 당류 부담을 줄인 제로 음료로, 햄버거와 조화를 더해줄 상큼함을 한 층 강화했다. 제로 스프라이트의 톡 쏘는 탄산에 새콤달콤한 과일향을 더한 ‘레드애플맛’, 상큼하고 청량한 ‘레몬라임맛’ 2종으로 선보인다.

CU ‘The건강식단 간편식’ 시리즈
CU가 ‘The건강식단 간편식’ 세 번째 시리즈를 선보인다.
시즌3 상품은 닭가슴살과 계란을 활용하며 도시락, 주먹밥, 김밥, 샌드위치, 햄버거, 샐러드 6개 카테고리로 출시된다.
‘매콤닭가슴살 김밥’은 꽈리고추소스에 버무린 닭가슴살 토핑을 넣었으며, ‘매콤닭가슴살 주먹밥’은 김밥 토핑에 청양고추를 추가, 매운맛을 강조했다.
‘루꼴라치킨 샌드위치’는 루꼴라와 닭가슴살을 시저소스에 버무려 만든 토핑을 활용했으며, ‘상하농원주황반숙 샌드위치’는 상하농원에서 특제 곡물사료를 먹고 자란 닭이 낳은 계란 반숙을 담았다.
흑미, 찰보리, 강낭콩, 파프리카 등 9종의 잡곡과 채소가 담긴 ‘더헬씨곡물 샐러드’, 닭가슴살과 곤약면을 다양한 야채와 버무려 먹는 ‘곤약누들 샐러드’도 선보인다.
슬라이스 닭가슴살을 주재료로 담고 반숙계란과 단호박, 보리밥을 함께 구성한 ‘매콤닭가슴살 도시락’과 통닭가슴살 패티 위에 렌치소스를 뿌린 ‘통닭가슴살 햄버거’도 출시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