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롯데웰푸드 ‘의성마늘 닭가슴살 소시지’ 3종, 오뚜기 ‘튀만전 찍먹소스’, 정식품-신세계푸드 ‘크림빵빵 베지밀 크림빵’. 사진=각 사<br>
(왼쪽부터) 롯데웰푸드 ‘의성마늘 닭가슴살 소시지’ 3종, 오뚜기 ‘튀만전 찍먹소스’, 정식품-신세계푸드 ‘크림빵빵 베지밀 크림빵’. 사진=각 사

롯데웰푸드 ‘의성마늘 닭가슴살 소시지’ 3종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원료육으로 닭가슴살만 사용한 ‘의성마늘 닭가슴살 소시지’ 3종(볼비엔나ㆍ프랑크ㆍ꼬치 프랑크)을 출시했다.
롯데웰푸드는 “닭가슴살 가공품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었던 ‘맛’과 ‘계속 먹기에 질린다’라는 점을 해소하기 위해 의성마늘 브랜드만의 노하우를 담아 맛에 초점을 두고 개발했다”며, “국내산 닭가슴살에 의성마늘을 넣고 12시간 이상 저온숙성해 닭고기 특유의 잡내 없이 깔끔한 맛을 냈으며, 닭가슴살을 갈지 않고 큼직하게 썰어 넣어 씹는 맛도 살아있다”고 소개했다.

오뚜기 ‘튀만전 찍먹소스’
오뚜기가 튀김, 만두, 전 등 기름진 요리와 어울리는 ‘튀만전 찍먹소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국산 현미로 만든 흑초를 15% 함유하고 있다. 오뚜기는 직접 만든 흑초 베이스와 마늘, 고추, 양파 등 향신 채소를 배합, 새콤매콤한 맛과 은은한 향미를 구현했다.  

정식품-신세계푸드 ‘크림빵빵 베지밀 크림빵’
정식품이 신세계푸드와 협업해 만든 ‘크림빵빵 베지밀 크림빵’을 전국 130개 이마트 베이커리 매장에서 두 달간 한정 판매한다.
이 제품은 정식품에서 크림 제조를 위한 베지밀을 제공하고, 신세계푸드가 제조를 맡았다. 부드러운 빵 안에 베지밀로 만든 두유크림을 넣어 담백하면서 고소하다.

(왼쪽부터) 웅진식품 ‘캐치! 티니핑’ 과일맛 혼합음료 3종, CU-대상 ‘김치 한상 도시락’, GS25 넷플릭스 협업 상품 4종. 사진=각 사<br>
(왼쪽부터) 웅진식품 ‘캐치! 티니핑’ 과일맛 혼합음료 3종, CU-대상 ‘김치 한상 도시락’, GS25 넷플릭스 협업 상품 4종. 사진=각 사

웅진식품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 5종
웅진식품이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활용한 어린이 음료 5종을 선보인다.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는 200㎖ 용량에 어린이가 편하게 마실 수 있는 푸시-풀(Push-Pull) 형태 캡을 적용했다.
과일맛 혼합음료 3종(딸기맛ㆍ복숭아맛ㆍ사과맛)은 어린이의 성장과 면역을 위해 칼슘, 유산균, 아연, 비타민D를 함유했으며, 새콤달콤한 과즙에 부드러운 밀크맛을 더했다. 
차음료 2종(보리차ㆍ작두콩차)은 국산 유기농 100% 곡물을 추출, 유기가공 인증을 받았다.

CU-대상 ‘종가 김치’ 간편식 
CU가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와 손잡고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인다.
‘김치 한상 도시락’은 새청무쌀로 지은 흰쌀밥,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불고기와 함께 종가의 배추김치, 파김치, 열무김치를 담았다. ‘아삭 열무 비빔밥’은 참치와 열무김치, 양배추가 어우러져 있다.
‘3XL 김치 돼지 삼각김밥’과 ‘볶음김치 돼지구이 김밥’은 메뉴 특성을 고려해 돼지고기, 볶음김치로 맛의 궁합을 맞췄다.
‘열무김치 말이국수’와 ‘열무김치 비빔국수’는 여름철 즐겨 먹는 열무김치를 활용, 시원하게 먹을 수 있다.

GS25 넷플릭스 협업 상품 4종 
GS25가 넷플릭스와 협업, 먹거리 4종을 출시했다.
‘넷플릭스 콤보 팝콘’은 넷플릭스 시리즈를 처음부터 끝까지 몰아보는 ‘정주행’에 최적화한 제품으로, 장시간 시청에 맞게 400g 대용량으로 만들었으며, 캐러멜 맛과 버터 맛이 단짠의 조화를 이룬다. 패키지는 넷플릭스 아이덴티티를 살리기 위해 검은색 바탕에 붉은색 컬러로 넷플릭스를 표기하고, 재생 버튼과 구간 이동 버튼을 모티브로 즐거운 얼굴을 꾸몄다. 구간 이동 버튼 안에는 숫자 25를 넣어 GS25의 아이덴티티도 살렸다.
‘넷플릭스 제주 라거’는 독일산 보리 맥아의 풍미와 라거 특유의 청량함을 살린 라거 맥주로, 제주맥주가 생산을 맡았다. 패키지는 검은색 바탕에 넷플릭스를 상징하는 붉은색 진한 컬러로 ‘Chill’을 새겼다.
‘넷플릭스 핫도그’는 소시지와 칠리소스를 검은색 먹물 빵에 담고, 핫소스를 별첨했다.
‘넷플릭스 마카다미아치즈믹스넛’은 허브솔트 마카다미아와 치즈 프레첼, 가염 아몬드, 바질 페스토 크루통, 건조 체더치즈로 구성돼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