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남양유업 ‘오테이스티’, 티아시아-GS25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 커리 도시락’, 일동후디스, ‘하이뮨 액티브 커피’. 사진=각 사<br>
(왼쪽부터) 남양유업 ‘오테이스티’, 티아시아-GS25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 커리 도시락’, 일동후디스, ‘하이뮨 액티브 커피’. 사진=각 사

남양유업 ‘오테이스티’ 
남양유업이 식물성 음료 ‘오테이스티’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원물부터 포장까지 한 번의 공정으로 맛과 영양소를 살린 오트(귀리) 음료로, 1ℓ 기준 베타글루칸 4000㎎과 수용성 섬유질, 칼슘, 비타민 D와 B를 함유하고 있다.
‘오테이스티’는 시리얼이나 스무디에 활용할 수 있으며, 에스프레소와 혼합하면 ‘오트 라떼’로 즐길 수 있다.

티아시아-GS25 ‘마크니 커리’ 간편식 시리즈
티아시아(TㆍAsia)가 편의점 GS25와 손잡고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 커리’ 간편식을 선보인다.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 커리 도시락’은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 커리에 매콤한 고추양념으로 밑간해 튀긴 치킨 가라아게와 할라피뇨가 반찬으로 들어갔다. 커리와 치킨 위에는 코코넛 크림소스를 더했다.
‘티아시아 마크니커리 삼각김밥’은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 커리로 비빈 밥에 마크니 커리 소스를 섞은 닭가슴살 샐러드를 넣었다. 

일동후디스 ‘하이뮨 액티브 커피’ 
일동후디스가 단백질 보충 음료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 커피’를 출시했다.
오리지널(밀크 맛)과 초코에 이어 선보이는 ‘하이뮨 액티브 커피’는 브라질과 콜롬비아 원두의 맛을 담았다. 
근육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 등 BCAA를 다량 함유한 뉴질랜드 MPC(농축우유단백)에 소화흡수가 잘되는 산양유단백과 L-카르니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군을 포함, 비타민ㆍ미네랄 16종 등을 배합했으며, 250㎖ 한 팩에 20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왼쪽부터) 스타벅스 ‘피ㆍ카ㆍ초 프라푸치노’, 노브랜드 버거 ‘베러 너겟’, GS25 ‘쌈싸먹는 치킨샐러드’. 사진=각 사<br>
(왼쪽부터) 스타벅스 ‘피ㆍ카ㆍ초 프라푸치노’, 노브랜드 버거 ‘베러 너겟’, GS25 ‘쌈싸먹는 치킨샐러드’. 사진=각 사

스타벅스 ‘피ㆍ카ㆍ초 프라푸치노’
스타벅스 코리아가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초콜릿 프라푸치노’를 출시했다.
이 음료는 피스타치오에 아보카도와 초콜릿이 들어가 달콤하면서 우유 대신 오트를 사용, 고소하다. 여기에 ‘피ㆍ카ㆍ초 프라푸치노’라고 쉽게 부를 수 있게 음료명에 재미까지 더했다.

노브랜드 버거 ‘베러 너겟’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식물성 치킨 너겟인 ‘베러 너겟(Better Nugget)’을 출시했다.
‘베러 너겟’은 닭고기 대신 대두 단백, 식물성 오일, 식이섬유 등 100% 식물성 원료를 활용, 닭고기 특유의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
특히, 기존 판매 중인 ‘NBB 치킨 너겟’의 모양을 그대로 구현, 처음 대안육을 접하는 소비자도 부담 없이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GS25 ‘쌈싸먹는 치킨샐러드’
편의점 GS25가 안주형 콘셉트의 ‘쌈싸먹는 치킨샐러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갈비 양념으로 맛을 낸 닭다리살, 잘게 자른 모짜렐라 눈꽃 치즈, 채소, 스리라차 마요 소스와 쌈으로 활용 가능한 만두피 7장으로 구성돼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