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샘표 ‘어간장’, 대상웰라이프 ‘퓨로틴’, 코카-콜라사 ‘갈배 사이다 제로’. 사진=각 사

샘표 ‘어간장’ 
샘표가 ‘샘표 어간장’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한식 간장의 담백하고 부드러운 풍미로 해산물의 비린 맛을 줄였다. 멸치로 만든 어장에 홍게와 다시마를 넣고 달여 자연스러운 감칠맛을 높였으며, 한식 간장으로 콩발효의 깊은 맛을 더했다.
색이 연해 요리 본연의 색깔을 해치지 않아 맑은 국이나 무침에 사용하기 좋다.
 
대상웰라이프 ‘퓨로틴’
대상웰라이프가 마시는 식물성 단백질 ‘퓨로틴’을 출시했다.
다른 것이 섞이지 않은 순수(Pure)한 단백질(Protein)을 의미하는 ‘퓨로틴’은 프랑스산 완두 단백, 미국산 대두 단백, 스웨덴산 귀리 단백 등 식물성 단백질만 함유하고 있다.
RTD(Ready To Drink) 형태 250㎖ 한 팩을 통해 20g의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으며, 당류는 0g이다. 

코카-콜라사 ‘갈배 사이다 제로’ 
코카-콜라사가 배향에 탄산을 더한 ‘갈배 사이다’를 제로 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갈배 사이다 제로’를 출시한다.
‘갈배 사이다’의 달콤한 배향과 탄산의 시원한 청량감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갈배 사이다 제로’는 캔 제품(210㎖, 355㎖) 및 페트 제품으로 선보인다.

(왼쪽부터) 농심켈로그 ‘100% 벨기에산 그래놀라’, 이디야커피 ‘블루문 에이드’, CU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 사진=각 사

농심켈로그 ‘100% 벨기에산 그래놀라’ 
농심켈로그가 ‘100% 벨기에산 그래놀라’를 출시한다.
30년 이상 그래놀라를 연구해온 벨기에 전문가와 켈로그의 노하우가 만나 탄생한 이 제품은 그래놀라 100%로 구성돼 있다.
귀리 함량을 62%까지 높여 고소하고 바삭한 풍미는 물론 영양까지 채웠으며, 귀리를 납작하게 밀어서 구운 통 오트 푸레이크와 바삭한 오트 크리스피를 뭉쳐 다채로운 식감을 구현했다. 또, 고소한 그래놀라에 은은한 시나몬과 캐러멜 향을 더했다.

이디야커피 ‘블루문 에이드’
이디야커피가 ‘블루문 에이드’를 9월 30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선보인다.
‘블루문 에이드’는 톡 쏘는 탄산의 에이드 제품으로, 청포도와 사과향이 어우러져 새콤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또, 로즈마리, 스프링클 등 깊은 바닷속을 연상시키는 토핑을 더해 제공한다.

CU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 
CU가 캔 뚜껑 전체가 따지는 일명 왕뚜껑 맥주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일반 맥주와 달리 통조림처럼 캔 뚜껑 전체가 개봉되는 것이 특징으로, 제품을 위아래로 적당히 흔든 뒤 캔 뚜껑을 따면 펑~ 하는 소리가 난다. 소리 크기는 생일 폭죽 소리에 준하는 90~100 데시벨 수준이다.
이러한 제품 특징에 맞춰 앞뒤 패키지를 수류탄 이미지로 디자인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