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풀무원 ‘우리쌀 떡’, 롯데칠성 ‘콜드 제주감귤 1ℓ’, 동원F&amp;B ‘얼라이브 제로 톡’, 동서식품 ‘카누 원두커피’, 샘표 ‘매운 조선고추장’, 오리온 스틱형 소프트캔디 ‘아이셔츄’. 사진=각 사<br data-cke-eol="1">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풀무원 ‘우리쌀 떡’, 롯데칠성 ‘콜드 제주감귤 1ℓ’, 동원F&B ‘얼라이브 제로 톡’, 동서식품 ‘카누 원두커피’, 샘표 ‘매운 조선고추장’, 오리온 스틱형 소프트캔디 ‘아이셔츄’. 사진=각 사

풀무원 ‘우리쌀 떡’ 2종 
풀무원식품이 분리대두단백을 추가해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떡 2종을 출시했다. 
‘우리쌀 단백절미’는 100% 국내산 찹쌀을 사용한 인절미로, 카스텔라 고물을 묻혀 은은한 단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더했으며, 낱개 중량 45g에 단백질 3g을 함유하고 있다. 
‘우리쌀 단백설기’는 100% 국내산 멥쌀을 곱게 가루 내어 사용해 식감이 포슬포슬하며, 설기 사이에 흑설탕을 필링, 달콤함을 더했다. 개당 중량은 60g으로, 단백질 6g을 함유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콜드 제주감귤’ 1ℓ 
롯데칠성음료가 과즙 100% 냉장주스 ‘델몬트 콜드 제주감귤’ 1ℓ를 출시했다.
제주 지역 농가와 상생의 취지를 담아 선보이는 이 제품은 제주감귤 과즙 100%에 부드러우면서 촉촉한 오렌지펄프를 넣었다. 
패키지에는 탐스럽게 익은 제주감귤과 제주를 상징하는 돌하르방 이미지를 전면에 배치했다.

동원F&B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제로 톡’ 
동원F&B가 제로 칼로리 유산균 음료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제로 톡’을 출시했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는 동원F&B가 2015년 출시한 컵 형태 유산균 음료로, 이번 신제품은 유산균과 비타민 등을 함유한 기존 제품의 건강함을 유지하면서, 칼로리는 낮추고, 탄산을 더했다.
스위티 자몽맛으로, 성인 기준 일일 섭취 권장량(100㎎)을 웃도는 500㎎의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으며, 우유에서 유래한 유청분말을 더해 칼슘과 마그네슘 등도 들어있다. 

동서식품 ‘카누 원두커피’ 6종
동서식품이 ‘카누 원두커피’ 6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FIRST BOLD, LAST CLEAN(풍부한 첫 느낌, 깔끔한 여운)’을 콘셉트로, 풍부하면서 진한 풍미와 깔끔한 뒷맛을 구현했다. 중남미와 아프리카 지역 원두를 사용했으며, 원두마다 최적의 로스팅 프로파일을 적용, 고유의 풍미와 개성을 살렸다.
신제품은 △카누 실키 베이지 △카누 크리미 버건디 △카누 벨베티 블랙 등 3가지 플레이버를 각각 분쇄 원두(Ground Coffee)와 홀빈(Whole Bean, 분쇄하지 않은 원두) 2가지 타입으로 선보인다.
‘카누 실키 베이지’는 원두를 라이트 로스팅해 과일류에서 느껴지는 산미를 살렸다. ‘카누 크리미 버건디’는 미디엄 로스트 원두로 견과류의 진하고 고소한 풍미와 적당한 산미를 느낄 수 있다, ‘카누 벨베티 블랙’은 다크 로스트 원두의 묵직한 무게감, 스모키한 향과 달콤쌉싸름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샘표 ‘매운 조선고추장’ 
샘표가 기존 ‘조선고추장’에 청양 고춧가루로 칼칼함을 더한 ‘매운 조선고추장’을 출시했다. 
2021년 출시된 ‘조선고추장’은 조선 영조 임금이 즐겨 먹었던 비법 고추장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제품으로, 물엿 대신 엿기름 방식으로 만든 쌀발효조청과 꿀을 사용, 일반 고추장 특유의 텁텁함은 없애고 은은한 단맛을 살렸다. 또, 간장을 빼지 않고 통째로 발효 숙성한 토장 메주로 감칠맛과 구수함을 더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매운 조선고추장’은 ‘조선고추장’에 청양 고춧가루를 더해 매운맛을 더 깔끔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오리온 스틱형 소프트캔디 ‘아이셔츄’ 
오리온이 스틱형 소프트캔디 ‘아이셔츄’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쫀득한 과일 맛 소프트캔디 속에 씹자마자 터지는 페이스트 타입 사워필링을 넣었으며, ‘레몬&라임맛’과 ‘포도&샤인머스캣맛’ 두 가지로 선보였다. 
48g 한 개 패키지로 비타민C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할 수 있다.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일동후디스 ‘아이얌’ 어린이용 반찬 2종, 농심켈로그 ‘다크 초코 프로틴 딜라이트’, 해태제과 ‘에이스 에스프레소 콘파냐’, 파리바게뜨 ‘전통 쉐이크’ 2종, 뚜레쥬르 ‘카멜커피’ 협업 메뉴, 빽다방 ‘디아블로 에너지드링크’. 사진=각 사&nbsp;<br>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일동후디스 ‘아이얌’ 어린이용 반찬 2종, 농심켈로그 ‘다크 초코 프로틴 딜라이트’, 해태제과 ‘에이스 에스프레소 콘파냐’, 파리바게뜨 ‘전통 쉐이크’ 2종, 뚜레쥬르 ‘카멜커피’ 협업 메뉴, 빽다방 ‘디아블로 에너지드링크’. 사진=각 사 

일동후디스 ‘아이얌’ 어린이용 반찬 2종 
일동후디스가 어린이용 고기 반찬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국산 고기와 국산 당근 및 버섯 등을 주재료로 사용했으며, 아이가 한끼에 먹기 좋은 사이즈로 제작됐다. 
‘아이얌 홈쿡 토마토스튜 떡갈비’는 떡갈비와 감자, 버섯이 토마토 스튜 안에 담겨 있으며, ‘아이얌 홈쿡 순살 간장 닭갈비’는 순살 닭고기, 감자, 당근을 순한 간장으로 맛을 냈다.

농심켈로그 ‘다크 초코 프로틴 딜라이트’ 
농심켈로그가 ‘다크 초코 프로틴 딜라이트’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다크초콜릿을 입힌 프로틴 그래놀라에 캐슈너트와 호박씨를 더했다. 그래놀라에는 대두에서 탄수화물을 제거하고 단백질을 농축한 농축대두단백을 적용했다.
다크초콜릿으로 풍미를 더하면서 당 함량은 곡류가공품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25% 낮게 설계됐으며, 단백질은 제품 100g당 20.5g을 함유하고 있다.

해태제과 ‘에이스 에스프레소 콘파냐’
해태제과가 기존 ‘에이스’에 에스프레소와 휘핑크림이 어우러진 에스프레소 바 인기 메뉴 ‘에스프레소 콘파냐’를 접목한 ‘에이스 에스프레소 콘파냐’를 여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이 제품은 콜롬비아산 아라비카 원두 분말을 반죽에 넣어 까맣다. 특히, 디카페인 원두를 적용, 카페인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또, 이탈리아산 생크림 분말을 반죽에 넣어 풍부한 크림의 맛과 향을 구현했다. 크래커 겉면의 소금은 절반가량 줄여 에스프레소 콘파냐의 쌉싸름함을 살렸다.

파리바게뜨 ‘전통 쉐이크’ 2종
파리바게뜨가 인절미, 흑임자 등 전통 원료를 얼음과 함께 블렌딩한 쉐이크 2종을 출시한다.
‘인절미 쉐이크’와 ‘흑임자 쉐이크’는 각각 인절미맛과 흑임자맛 쉐이크에 바삭한 식감의 라이스토핑을 얹어 제공한다.

뚜레쥬르 ‘카멜커피’ 협업 메뉴 
뚜레쥬르가 카페 브랜드 ‘카멜커피’와 협업, ‘카멜커피는 뚜캉스 중’이라는 콘셉트로 신메뉴를 출시했다.
‘카멜 마블 쉐이크’는 카멜커피의 시그니처 메뉴 ‘마블커피’를 쉐이크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커스타드 쉐이크에 콜드브루 풍미를 더했다. 
‘뚜레쥬르 카멜 콜드브루’는 카멜커피와 공동 개발한 원액 제품으로, 콜드브루 특유의 부드러움과 풍미가 살아있으면서 맛이 진하다. 
‘카멜 커피번’은 커피번 속에 마스카포네 생크림과 콜드브루 시럽을 더하고, 로투스 크럼블로 바삭함을 살렸다. 
‘카멜 크림롤’은 캐러멜 코팅된 패스트리에 마스카포네 생크림, 콜드브루 시럽을 샌드했다. 
대형 스마일이 그려진 바삭하고 달콤한 ‘카멜 쇼콜라 타르트’, 부드러우면서 꾸덕한 미니 케이크 ‘카멜 갸또’도 선보인다.

빽다방 ‘디아블로 에너지드링크’ 
빽다방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액션 RPG ‘디아블로 IV(Diablo IV)’와 협업, ‘디아블로 에너지드링크’를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디아블로 게임 속 캐릭터의 체력을 보충해 주는 ‘치유 물약’을 모티브로 개발된 ‘디아블로 에너지드링크’는 카페인을 함유한 레드 컬러의 레몬맛 스포츠음료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