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풀무원 ‘꽉찬유부초밥’, 풀무원 ‘핏러브 엑스투’, 일동후디스 ‘하이뮨 액티브바’, SPC삼립 시티델리 ‘리얼 수박주스ㆍ무스비’. 사진=각 사<br>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풀무원 ‘꽉찬유부초밥’, 풀무원 ‘핏러브 엑스투’, 일동후디스 ‘하이뮨 액티브바’, SPC삼립 시티델리 ‘리얼 수박주스ㆍ무스비’. 사진=각 사

풀무원 ‘꽉찬유부초밥’ 
풀무원식품이 유부초밥 키트 ‘꽉찬유부초밥’ 2종(참치마요토핑ㆍ콘치즈토핑)을 출시했다.
이번 꽉찬유부초밥은 직사각형 모양의 유부 크기를 기존 자사 유부보다 크게 만들어 밥이나 토핑을 가득 채우기 쉽다.
‘꽉찬유부초밥 참치마요토핑’은 참치를 마요소스에 버무리고, 완두콩을 넣어 담백한 맛과 씹는 식감을 보완했다.
‘꽉찬유부초밥 콘치즈토핑’은 치즈마요소스 속에 옥수수 원물을 넣어 은은한 단맛과 톡톡 터지는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토핑은 팩 소스 형태로 구현해 조리 편의성과 포장 위생을 높였으며 참깨, 당근, 청경채, 달걀, 검정깨, 구이김 등 6가지 재료로 만든 ‘참깨야채볶음’도 동봉했다.

풀무원 ‘핏러브 엑스투’ 
풀무원녹즙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과 녹즙을 한 병에 담은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핏러브 엑스투’를 출시했다.
제품 뚜껑 부분에 체지방 감소ㆍ혈중 콜레스테롤 개선ㆍ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알려진 식물유래 기능성 원료 100% 녹차추출물을 건강기능식품 정제로 담았다. 지방ㆍ탄수화물ㆍ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오틴은 1일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00%를 함유했다.
병에는 야생 로즈힙 퓨레와 과즙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은 스타루비 자몽, 100% 국내산 당근즙을 담고, 착즙 후 나오는 부산물을 가공해 만든 당근 식이섬유 분말을 함유했다.

일동후디스 ‘하이뮨 액티브바’ 
일동후디스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바’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산양유단백 등 7대 단백질 12g을 함유한 에너지바다. 특히,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해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파우더를 퍼핑한 ‘하이뮨 프로틴 볼’을 함유했다.
필수 아미노산 9종을 함유한 완전단백질 제품이며, 근육 합성에 필요한 류신을 포함, BCAA 2000㎎를 함유하고 있다.
아몬드, 땅콩, 캐슈넛 등 견과류 3종을 더하고, 초코 하프코팅으로 만들어 텁텁하지 않고 부드럽다.

SPC삼립 시티델리 ‘무스비ㆍ리얼 수박주스’
SPC삼립이 운영하는 그로서리 마켓 ‘시티델리’가 ‘무스비’ 3종과 제철과일 수박을 활용한 ‘리얼 수박주스’를 출시했다.
‘무스비’는 하와이안 스타일의 사각 주먹밥 형태 간식으로 △매콤깐풍기 무스비는 매콤달콤한 양념으로 맛을 낸 치킨안심살 깐풍기 튀김을 올려 김으로 감쌌다. △돈카츠 타마고 무스비는 국내산 등심돈까스와 일본식 달걀요리인 타마고가 조화를 이훈다. △유자단무지 동물복지햄 무스비는 유자단무지와 오븐에 구운 동물복지햄이 어우러져 있다.
‘리얼 수박주스’는 제철과일 수박의 과즙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시즌 한정 메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